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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올 1분기 영업익 78억원…"디지털·글로벌 강화 주효"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2.05.10 15:17
수정 2022.05.10 15:17

ⓒ애경산업

애경산업은 올 1분기 연결재무제표기준 매출액 1399억원, 영업이익 78억원을 기록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4%, 2% 증가했다고 10일 밝혔다.


애경산업 측은 올 1분기 코로나19 재확산, 글로벌 경제환경 악화 등 어려운 사업환경 속에서도 국내외 디지털 채널 강화 및 글로벌 영역 확장, 포트폴리오 다변화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자평했다.


화장품 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491억원, 영업이익은 69억원을 시현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2%, 0.3% 감소한 수치다.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중국 일부 지역의 봉쇄조치로 실적이 소폭 감소한 반면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 및 국내 H&B, 디지털 채널 성장이 이를 방어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대표 화장품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가 일본 최대 쇼핑몰 ‘이온몰’, 멀티브랜드숍 ‘로프트’ 등 일본 주요 오프라인 10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


생활용품사업의 1분기 매출액은 908억원으로 1년 전 보다 6%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21.9% 늘어난 10억원을 기록했다.


케라시스, 샤워메이트 등 퍼스널 케어 브랜드의 글로벌 매출 성장과 함께 디지털 채널의 지속적인 성장, 위생 전문 브랜드 랩신의 인지도 및 매출 확대에 힘입어 실적이 개선됐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국내외 디지털 채널을 강화하는 한편 리오프닝에 대비해 판매 채널의 다변화 및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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