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이재명 "김동연 공약 잘 엮겠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2.03.02 15:20
수정 2022.03.02 15:20

"국민통합 정부 구성하고 정치교체 이룰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김동연 새로운물결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마포구의 한 카페에서 회동을 갖고 있다. 이 후보와 김 후보는 이날 회동을 통해 통합정부 구성에 합의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일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후보의 지지 선언에 대해 "큰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에 남긴 글에서 "오랜 시간 고심을 거듭하신 끝에 내리셨을 결정을 무겁게 받들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김 후보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직 사퇴 의사를 밝히며 "이 후보 당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와 김 후보는 전날 회동을 통해 통합정부 구성에 합의한 바 있기도 하다.


이 후보는 "김 후보님과 긴 여정을 함께해오셨던 선거관계자, 지지자 여러분의 마음 또한 성심을 다해 살피고 헤아리겠다"고도 했다.


이어 "김동연 후보님과 저, 더불어민주당과 새로운물결이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이미 많은 부분 닮아 있었다"며 "김 후보님의 여러 좋은 공약을 저의 공약과 잘 엮어내겠다.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공약으로 국민께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그는 "희망과 통합의 정치에 대한 김 후보님의 강한 의지도 그대로 이어받겠다"며 "'기득권 공화국이 아닌 기회의 나라 대한민국' '정치가 경제를 돕고, 국민을 하나로 모으는 대한민국' 저희 두 사람이 국민과 함께 꼭 만들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후보는 "앞으로 7일, 최선을 다하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국민통합 정부를 구성하고 국민이 염원하시는 정치교체를 이뤄 가겠다"고 말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