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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온, '겨울 테마 디저트' 기획전 …최대 30% 할인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2.01.12 08:25
수정 2022.01.12 08:25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붕어빵·호빵 등 온라인 수요 증가

붕어빵.ⓒ롯데온

롯데온은 붕어빵, 군밤, 호떡 등 겨울철 간식을 온라인에서 구매하거나 재료와 기계를 구입해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실제 롯데온의 과자·간식 매출은 지난해 11월부터 크게 늘어나 12월에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과자·간식 매출은 전년 대비 약 3배 늘었고 간식류 중에서도 붕어빵과 호빵 등의 매출은 3배 가량, 맛밤과 맛고구마 등의 매출은 5배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올해 1월 진행한 겨울 간식 행사도 고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지난 3일에는 삼립 호빵 할인 행사를 진행해 단품으로 1000만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 6일 행사를 진행한 ‘냉동 붕어빵’ 상품도 첫 판매를 시작한 지난해 2월 대비 2배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역대 최고치를 달성했다.


롯데온은 이러한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겨울 테마 디저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는 19일까지 붕어빵, 호빵, 나뚜루 등 디저트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한입 미니 붕어빵(1kg)’, ‘삼립 호빵 토종효모 단팥+야채호빵(20개)’, ‘빙그레 붕어싸만코(24개)’ 등이 있다.


한명섭 롯데온 식품MD는 "겨울이면 떠오르는 추억의 간식인 붕어빵과 호빵 등을 밖에서 제대로 맛보지 못하게 되면서 집으로 상품을 주문하거나 직접 만드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며 "집에서도 추억의 맛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붕어빵, 호빵 상품을 비롯해 최근 인기 간식인 크로플을 만들 수 있는 기계와 냉동 생지 등의 상품도 함께 준비했으니 집에서 추억의 겨울 간식을 먹으며 따뜻하고 달콤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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