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을 흔드는 스타필드… 파주 ’힐스테이트 더 운정’에 ‘스타필드 빌리지’ 입점
입력 2021.12.01 09:58
수정 2021.12.01 10:37
- ‘스타필드 빌리지’ 조성…단지 내 명품 스트리트몰도 더해져
- 국내 주요 멀티플렉스관 CGV 입점 확정, 국내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 입점 계획
최근 내 집 마련 시 대형 쇼핑몰의 접근성을 따지는 수요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대형 쇼핑몰이 가까울수록 입주민들은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업시설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항상 바쁜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에게는 쇼핑몰 이동시간을 절감할 수 있는 데다가 각종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으므로 상당히 매력적이다.
특히, 대형쇼핑몰을 넘어서 쇼핑문화여가시설이 두루 갖춰져 있는 복합유통업체가 입점하게 되면 주택시장까지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주변에 거주 중인 입주민들은 집주변에서 ‘원스탑라이프’ 실현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이에 주택시장에서 복합유통시설 인근에 자리하고 있는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주변 주택가격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쳤다.
대표적인 예가 ‘스타필드 하남’과 ‘스타필드 고양’이다. 경기도 하남시 현안2지구에 들어서 있는 스타필드 하남은 개장 당시 집값 상승을 견인하는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하남시 아파트 값이 2016년 9월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한 이후 가파르게 올랐다. KB부동산 리브온에 따르면 스타필드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하남유니온시티 에일린의뜰’ 전용 84A㎡형이 2017년 7월 입주 당시 시세가 5억1,000만원에 불과했다. 현재 이 주택형은 약 5년 새 2배가량 올라 10억9,000만원 선에 매물이 나오고 있다.
오피스텔 가격도 껑충 뛰었다. 스타필드 고양점 바로 북쪽에 위치한 ‘e편한세상시티 삼송2차’도 스타필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2019년 당시 전용 82㎡형의 시세가 4억2000만원 수준이었다. 현재 이 주택형은 약 2배가량 오른 8억3000만원 수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 스타필드 빌리지와 CGV 등을 단지 내에 품은 3,000여세대 주거복합단지 탄생
이러한 가운데, 스타필드 빌리지를 품은 주거복합단지가 파주 운정신도시 내에 등장해 화제다. 그 주인공은 현대건설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신도시 와동동 일대(F1-P1·P2블록)에 짓는 ‘힐스테이트 더 운정’이다. 단지 내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전용 84㎡, 147㎡)을 우선적으로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문화 및 집회시설, 근린생활시설, 판매시설 등이 모두 어우러진 메머드급 주거복합단지다.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 동, 총 3,413세대(아파트 744세대, 주거형 오피스텔 2,669실)규모로 건립된다. 지난 26일(금),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상태다.
단지 내에‘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대규모 쇼핑공간인‘스타빌드 빌리지(P1블록)’가 조성될 예정이다.지상1~4층 규모로 지어지며,집과 일터를 벗어나 누구나 편안하게 모여 휴식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상업시설뿐만 아니라 문화여가교육보육시설 등이 모두 갖춰질 전망이다. 실제,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뿐만 아니라 온 가족의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아카데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의료뷰티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단지 내에 연면적이 약 1만7,930평에 이르는 명품 스트리트몰도 설치할 계획이다. 해당 판매시설은 세계적인 건축기업 ‘베노이’가 설계할 계획이다. ’베노이’는 스타필드 하남과, 인천국제공항, 롯데월드타워 등을 설계한 세계적 기업이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멀티플렉스관’에서 영화를 관람할 수 있을 전망이다. P1블록에 국내 주요멀티플렉스관인 CGV 입점이 확정됐다. 연면적이 약 3,335평이며 6개 관이 설치 운영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국내 유명 사립 교육기관인 ‘종로엠스쿨’도 입점할 계획이다.
■ 비교적 자유로운 청약자격 요건, 중도금 50% 무이자혜택 및 다양한 무상옵션 제공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면 거주지나 청약통장 유무와 상관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 실거주 의무 등 각종 규제로부터 비교적 자유롭다. 계약자들에게는 중도금 50% 무이자혜택이 제공된다. 또, 비스포크 빌트인 냉장/냉동고와 빌트인 기능성오븐, 3구 인덕션 등이 기본으로 제공되므로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호텔식 건/습식 분리형 욕실도 무상 시공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됐다. ‘힐스테이트 더 운정’의 청약일은 12월1일(수)이고,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