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바닷물에 떠밀려온 어선이 차를…" 한문철도 어리둥절하게 만든 사고 영상

조중형 기자 (jjh1231@dailian.co.kr)
입력 2021.11.04 21:01
수정 2021.11.04 17:24

ⓒ한문철TV

고정용 밧줄이 느슨해져 바닷물에 떠밀려온 어선이 차들과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유튜브 '한문철TV'는 지난 3일 '이런 사고는 정말 처음 봅니다. 어선이 더 잘못했을까요? 차가 더 잘못했을까요?'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은 지난달 21일 오후 2시쯤 목포여객터미널에서 찍힌 것으로 24톤짜리 배가 조금씩 움직이더니 제보자 앞 차량에 계속 접촉하는 모습이다.


이후 어선은 제보자 차량 쪽으로도 다가오다 결국 부딪혔다. 근처를 지나가던 한 시민이 제보자에게 전화를 걸어 상황을 알렸다. 어선엔 사람이 없었고 오랜 시간 출항을 하지 않은 상태로 알려졌다.


제보자는 이날 공업사에 방문할 예정이라며 "자차 보험은 가입돼 있는데 주차허용 지역 여부까지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또 "배 주인은 법대로 하라고만 하고 전화를 끊었다"며 답답함을 호소하며 한문철 변호사에게 조언을 구했다.


영상을 본 한문철 변호사는 "주차 금지 구역은 아닌 것 같은데, 정말 어렵다. 괜히 제 의견을 얘기했다가 엉뚱하게 될까 봐"라며 말을 아꼈다.


다만 "자차보험에 가입돼 있으니 우선 보험 처리를 하고 보험사가 배 주인을 상대로 소송해야 한다"며 "이런 사고도 있으니 바다 가까이에는 차를 대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덧붙였다.

조중형 기자 (jjh12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