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배민,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장님 격려 이벤트 진행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1.11.02 10:51
수정 2021.11.02 09:51

ⓒ배민

배달의민족(배민) 운영사우아한형제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영업에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주문도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응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배민 앱 고객이 음식 주문시 사장님 격려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해 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고객이 앱 내 사장님 요청 사항에 '맛있는 음식 감사합니다', '사장님 파이팅!’, ‘사장님 힘내세요'와 같은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아한형제들은 격려 메시지를 남긴 분들 중에 추첨을 통해 5000명에게 5000원권 배민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응모는 이달 이달 14일까지 진행된다.


앞서 배민은 지난해에도 외식업 소상공인을 응원하고자 사장님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이 이벤트에는 배민 이용자 10만 여 명이 참여해 ‘힘든 경기에도 우리 모두 화이팅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들지만 우리 힘내요’ 등의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아울러 소상공인주간을 맞아 우아한형제들은 오는 4~5일 이틀간 경남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소상공인대회'에도 참가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운영 중인 다양한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알릴 계획이다 .소상공인대회는 소상공인을 격려하고 소상공인 상품 판매 등 홍보를 위해 소상공인연합회 주관으로 마련된 행사다.


또한 우아한형제들은 최근 KB국민은행과 손잡고 10년 이상 식당을 운영한 사장님이 본인 가게를 장만할 수 있도록 50억원을 출연해 총 500억 원 규모의 대출 자금을 조성했다.


이 밖에도 외식업 소상공인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분담하고자 지난해 네 차례에 걸쳐 광고비와 수수료를 지원했으며,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등 작년 한 해 모두 76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사장님 응원 이벤트가 가까이에 있는 외식업 소상공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또 소상공인대회 참여를 통해 많은 분들께 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을 알려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