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롯데마트, 올해 축산 매장 핵심 카테고리로 ‘양고기’ 선정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1.10.21 08:10
수정 2021.10.21 08:10

이색 스테이크 관심 증가…상반기 양고기 카테고리 367.8% 신장

향후 양 삼겹, 대용량 상품 출시 등 차별화된 양고기 상품 지속 개발

ⓒ롯데마트

MZ세대의 홈파티 이색 메뉴, 캠핑 필수템으로 ‘양고기’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코로나19 2년차가 되면서 홈술, 홈파티 등 집에서 간편하고 이색적인 음식을 즐기는 문화가 주류 트렌드로 굳게 자리 잡았고 여기에 가성비보다 SNS 인증, 자기만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며 MZ 세대 중심으로 이색적인 축산물, 특히 양고기에 대한 수요가 늘어났다.


롯데마트의 2021년도 상반기 양고기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간 대비 367.8%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이에 롯데마트가 2021년 축산 매장의 핵심 카테고리 중 하나로 ‘양고기’를 선정하며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롯데마트는 MZ세대의 이색 축산물, 이색 스테이크에 대한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꾸준히 양고기 신상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홈파티와 캠핑 먹거리로 적합한 냉장 규격화 상품을 운영하는 등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처음으로 양 프렌치드렉과 티본 스테이크로 구성된 ‘호주 청정 램 스테이크 세트’를 명절 선물세트로 선보이기도 했다.


호주 청정 양고기를 고객들에게 저렴하게 선보이기 위해 롯데마트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양고기 전품목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양고기 시장에서의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 기존 숄더렉, 프렌치드렉 위주의 상품 라인업에 ‘양 삼겹’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한편, DIY 트렌드에 맞춘 대용량 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문성모 롯데마트 축산팀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를 겪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 이외에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축종, 특히 양고기에 대한 고객 수요가 상승하고 있다. 이에 차별화된 양고기 상품을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보다 신선하고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 수요보다 한 발자국 앞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