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플레이(NOA PLAY)’ 홍콩 SERES 와 손잡고 블록체인 MOU체결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입력 2021.03.24 13:14
수정 2021.03.24 13:14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블록체인 유망 프로젝트 지원 기대

블록체인 기반 라이브커머스플랫폼 ‘노아플레이’를 제공하고 있는 트렌디월드(TRENDY WORLD)는 블록체인 스타트업 발굴 및 블록체인 프로젝트 투자를 위해 홍콩의 자산운용사 ‘SERES ASSET MANAGEMENT’ 와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SERES’는 트렌디월드의 블록체인 기술개발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노아플레이’의 성공 가능성에 주목하여, 트렌디월드와 함께 국내 크립토시장 진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1차로 1천만불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여 블록체인 업계의 스타트업 및 유망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투자를 진행하고, 글로벌 진출에 대한 자문과 네트워크 지원 등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홍콩에 기반을 둔 자산운용사 ‘SERES’는 그동안 한국 블록체인 기술기반 프로젝트 투자를 위한, 방법을 모색하던 중 ‘노아플레이’의 블록체인 라이브커머스의 특화된 서비스인 AR커머스 구축 계획에 관심을 보였으며 특히, 3D스캔기술과 뎁스센싱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파트너들의 보유상황과 해당 분야의 개발기술 노하우를 높게 평가하여 이번 MOU체결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한편 노아플레이는 구매자와 판매자가 함께 만들어가는 블록체인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겠다는 포부아래, 블록체인 생태계 가치를 반영한 ‘NOA코인’을 통해 제 3의 중계자가 필요 없는 탈 중앙화된 거래 및 구매, 평가가 가능할 수 있도록 하여, 콘텐츠를 보호하고 서비스를 고도화 한 특화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콘텐츠를 제작하고 서비스 한다.


특히, 구매자와 판매자가 함께 소통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보상시스템인 ‘쇼핑파워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마치 게임을 즐기듯 상품구매에 재미요소를 부여하고, 사용자들의 참여로 상품의 가격을 직접 할인하여 구매할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


노아플레이의 ‘쇼핑파워’는 그동안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단 한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개념의 리워드 시스템이며, 노아플레이측은 해당 시스템에 대해 특허출원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노아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성과는 그동안 블록체인 기술개발과 비즈니스 신규모델 창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를 인정받은 사례이며, 블록체인 기반 스타트업 발굴과 블록체인 유망프로젝트 발굴에 적극 협업하여 블록체인 업계의 성공적인 투자사례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이현남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