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후 배달 매출 100%↑
입력 2020.12.09 11:26
수정 2020.12.09 11:26
‘카카오톡 주문하기’ 매출 122.9%, 주문건수 129.5% 증가
GS25가 이달 3일부터 8일까지 6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실적을 살펴본 결과, 전국 5000점으로 서비스가 본격화된 직후인 11월26일부터 12월1일까지 대비, 매출과 주문건수가 각각 71.3%, 74.7%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정부가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기로 발표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카카오톡 주문하기’ 배달서비스는 전주 같은 기간(11/29~12/1)대비 매출이 122.9%, 주문건수가 129.5% 증가하는 등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GS25는 연말까지 적용되는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향조치에 따라 일상생활 속 각종 시설의 이용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외부활동을 자제하려는 고객들의 생필품 구매수요가 편의점 배달서비스로 몰리며 관련 실적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풀이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한 간편하고 손쉬운 주문시스템이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이며 시너지를 낸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로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을 친구 추가한 고객은 약 374만명, 카카오톡의 월간 이용자는 4579만명에 달한다.
이에 GS25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대면 장보기를 꺼리고 쇼핑에 불편함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이달 8일부터 21일까지 ▲신라면(봉지)번들 ▲서울우유1L ▲제주삼다수2L ▲칠성사이다(캔/페트) ▲바삭후라이드치킨 등 생활밀착형 상품을 각 한정수량 1000개에서 1500개까지 100원에 선보이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상품은 매일 오전 12시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 채널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고, ‘100원딜 쿠폰’을 다운받아 주문 시 적용하면 할인가 1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또, 8일부터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GS25의 삼각김밥 캐릭터 ‘삼김이와 친구들’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3만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되고 소진 시 종료된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팀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의 격상 및 완화에 따라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생활필수품을 구매하는데 제약과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배달플랫폼과 관련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GS25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의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즐겁고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선보이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