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대중문화 이슈] ‘송중기 열애설’ ‘양준일 성희롱 논란’ ‘윤계상·이하늬 결별’ 등
입력 2020.06.13 11:07
수정 2020.06.17 00:03
또 연기된 ‘미스터트롯’ 콘서트, 전체 투어 일정 전면 재조정
‘귀요미송’ 만든 단디, 지인 여동생 성폭행 혐의로 구속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 음주운전 임영민, 에이비식스 탈퇴 결정
그룹 에이비식스(AB6IX) 리더 임영민이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돼 면허 취소 처분을 받았습니다. 물의를 일으킨 임영민은 팀에서 탈퇴를 결정했습니다. 갑작스러운 멤버 변화를 맞게 되자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에이비식스는 향후 4인 체제로 팀을 재정비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컴백을 위해 열심히 준비 중인 4인의 에이비식스 멤버들에게도 변함없는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 곽도원, 해프닝으로 마무리된 ‘소방관’ 스태프 폭행설
지난 6일 영화 ‘소방관’ 촬영 이후 식사자리에서 곽도원이 스태프를 폭행했다는 보도가 나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곽도원의 소속사는 “언쟁을 벌였을 뿐”이라며 폭행에 대해서는 부인했습니다. 곽도원과 해당 스태프는 현재 화해하고, 지난 12일 촬영을 재개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조용할 날 없는 양준일, 이혼·재혼설에 성희롱 발언 논란까지
가수 양준일이 최근 각종 논란의 주인공으로 여러 차례 도마에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여성 스태프를 자동차에 빗대 가격을 매기는 듯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켰는데, 제작진을 통해, 또 직접 나서서 거듭 사과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성희롱 발언 논란 이전 이혼설, 재혼설이 불거지기도 했습니다. 온라인상에 근거 없는 악성루머가 퍼지면서 대응방안도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집니다. 당시 글에는 양준일이 몰래 낳은 딸리 있고, 첫 부인이 딸과 함께 괌에 있다는 주장이 담겨 있습니다.
◆ 또 연기된 ‘미스터트롯’ 콘서트, 전체 투어 일정 전면 재조정
‘내일은 미스터트롯’의 전국투어 콘서트의 서울 공연을 비롯한 전체 투어 일정이 연기됩니다. 작년 9월부터 준비해왔던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2월초 티켓 오픈 당시 전석 매진됐지만 서울 공연이 두 차례 연기된 것에 이어 또 한 번 연기를 맞게 됐습니다.
제작사 쇼플레이는 “서울 및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점차 확산되고 있으며, 정부 및 각 지자체의 권고사항과 공연장마다 좌석 간 거리두기 시행여부 등의 운영 지침이 매우 상이하여 전국 투어를 진행함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연기를 결정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미스터트롯’ 콘서트의 정확한 일정 및 지역, 공연장은 6월 중 공지될 예정입니다.
◆‘귀요미송’ 만든 단디, 지인 여동생 성폭행 혐의로 구속
‘귀요미송’ 작곡·작사가로 알려진 프로듀서 겸 래퍼 단디가 지난 5월 29일 성폭행 혐의로 구속 기소됐습니다. 검찰에 따르면 단디는 지난 4월 초 여성 B씨의 집에서 함께 술을 마시다 잠든 B씨의 여동생을 성폭행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처음 경찰에 성폭행 사실 자체를 부인했으나 피해자가 제출한 자료에서 자신의 DNA가 발견되자, 결국 성폭행을 시인한 겁니다. 소속사였던 SD엔터테인먼트에서는 스스로 퇴사 의사를 밝히면서 관계를 정리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송중기, 변호사와 열애설은 루머? 법적대응 예고
배우 송중기가 법조계에서 불거진 열애설 루머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소속사는 열애설을 ‘근거 없는 억측과 허위사실’로 선을 긋고 이를 범법행위라고 지적하며 민·형사상 조치를 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이런 소속사 입장 이후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는 열애설 상대로 지목된 여성의 실명과 얼굴, 프로필까지 공개하면서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심지어 해당 영상의 썸네일에는 전 부인인 송혜교의 얼굴까지 삽입해 손가락질을 받는 중입니다.
◆류승범·최강창민 각각 결혼 발표, 이하늬·윤계상 결벌
그룹 동방신기 최강창민이 결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12일 SM엔터테인먼트는 “최강창민이 오는 9월 5일 교제 중인 여자친구와 결혼한다”면서 비연예인인 예비 신부와 양가 가족들을 배려하여, 구체적인 장소와 시간 등 결혼식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모두 비공개로 진행된다는 점을 전했습니다. 최강창민도 팬클럽 커뮤니티에 자필 편지를 올리며 직접 결혼소식을 전하는 훈훈한 행보를 보였습니다.
이에 앞서 배우 류승범도 10세 연하의 외국인 연인과 결혼한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류승범의 예비신부는 현재 출산을 앞두고 있어, 결혼식은 출산 이후 간소하게 치르게 됩니다. 그의 예비신부는 슬로바키아인으로 프랑스에서 활동 중인 화가로 알려졌습니다.
안타까운 소식도 있습니다. 배우 윤계상과 이하늬가 7년의 연인 관계자를 정리했습니다. 윤계상과 이하늬는 지난 2013년 교세 사실을 인정, 연예계 대표 장수 커플로 사랑받아왔습니다. 윤계상은 결별 이후 소속사인 사람엔터테인먼트를 떠났습니다. 이하늬는 여전히 해당 기획사에 몸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