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2018] 풍성한 즐길거리에 ‘기대감 솔솔’

부산 = 데일리안 유수정 기자
입력 2018.11.14 15:08
수정 2018.11.15 15:31

코스프레 어워즈·지스타 라이브 토크 등 부대행사 가득

게임사별 시연부스 눈길…벡스코 넘어 해운대에도 이벤트존 마련

지스타 코스프레어워즈 포스터.ⓒ한국게임산업협회
코스프레 어워즈·지스타 라이브 토크 등 부대행사 가득
게임사별 시연부스 눈길…벡스코 넘어 해운대에도 이벤트존 마련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G-STAR) 2018’이 15일 개막을 앞둔 가운데 주요 행사 및 각 게임사별 체험부스 등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14일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와 지스타조직위원회에 따르면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에는 다양한 연계행사가 마련됐다.

우선적으로 벡스코 제1전시장 입구 야외무대에서는 총상금 500만원 규모의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가 진행된다.

사전 신청 및 현장 접수를 완료한 코스튬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예선전을 거친 뒤 18일 본선 무대에서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심사위원으로는 프로 코스튬 플레이팀인 스파이럴캣츠와 패션디자이너 황재근 씨가 참여하며, 일반 참관객들도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하는 ‘지스타 라이브 토크’도 개최된다. 15일 보겸을 시작으로 대도서관과 악어가 각각 16일과 17일에 벡스코 야외무대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참가 게임사 별 부스에서도 신작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시연대와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넷마블은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세븐나이츠2 ▲A3:스틸 얼라이브(STILL ALIVE) 등 모바일 게임 4종을 체험할 수 있는 260여대의 시연대를 마련했다.

특히 블소 레볼루션의 경우 지난해 지스타에서의 의견 수렴으로 추가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린족 남성 캐릭터를 비롯해 ‘비무’, ‘세력전’ 전략요소 등 주요 콘텐츠가 이번 시연 빌드를 통해 공개된다.

또 현장 무대 이벤트로 블소 레볼루션의 인기 캐릭터 ‘진서연’과 ‘비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캐릭터 9종의 코스프레도 예정돼 있으며, 블소 레볼루션 광고모델 문가비와의 퀴즈 행사도 진행된다.

‘세븐나이츠2’의 캐릭터 렌을 버츄얼 라이브 캐릭터로 등장시키는 ‘버츄얼 라이브 토크쇼’도 개최된다. 이는 2D·3D 캐릭터가 모델링 데이터와 실시간 모션캡쳐, 안면인식 기술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행동하는 기술이다.

넥슨의 경우 지스타 최대 규모(300부스)로 부스를 꾸민 만큼 PC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14종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기기 역시 632대(모바일 543대, PC 80대)나 마련했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좌식 형태의 시연존을 새롭게 도입해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해 선보인 인플루언서 부스를 보다 전문화 된 형태의 ‘넥슨 스튜디오(NEXON STUDIO)’로 새롭게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시연 작품의 플레이와 리뷰, 개발자와의 인터뷰 등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벤트존에서는 PC온라인게임 ‘아스텔리아’의 사전예약과 ‘어센던트 원’의 SNS 인증, 플러스 친구 등록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카카오게임즈 '지스타2018' '카카오 배틀그라운드-프렌즈레이싱' 연계 이벤트 포스터.ⓒ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지스타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와 ‘프렌즈레이싱’의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승리팀에게 배그 ‘낙하산 영구 스킨’을 지급하는 40인 카카오 매치를 상시 운영한다. 또 15일과 16일에는 아프리카TV 유명 BJ 64인이 참가하는 멸망전 시즌5가 예정됐다. 17일과 18일에는 방송인 유병재와 정명훈 등이 출연하는 스페셜 매치가 개최된다.

‘프렌즈레이싱’의 경우 벡스코 야외 광장에 전시관을 꾸린다. 야외 부스에서는 무대 이벤트로 스텝퍼를 열심히 밟아 일정 RPM에 도달하는 ‘달려 달려씽! 스텝퍼 게임’과 ‘밟아버려씽! 프렌즈레이싱 대전 이벤트’ 등을 상시 진행한다.

아울러 17일에는 오는 4분기 중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액션 RPG ‘외모지상주의’의 원작 웹툰 박태준 작가의 사인회도 열린다.

에픽게임즈 역시 메인 스테이지와 야외광장에서 춤추는 곰돌 크루와 함께하는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를 개최한다.

전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탄 ‘포트나이트 댄스’ 열풍에 맞춰 춤추는 곰돌 김별과 비보이 김수강, 이바다 등이 댄스 챌린지 공연을 진행하며, 관객들과 함께하는 ‘포트나이트 댄스 플래시몹’도 예정돼 있다.

또 해운대 광장에도 특별 홍보 부스를 마련했다. 이곳에서는 PC·모바일게임 체험 기회와 함께 SNS 인증 시 굿즈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수정 기자 (crysta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유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