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대학생 대상 ‘웨일 확장 앱 콘테스트’ 진행

유수정 기자
입력 2018.10.22 16:06
수정 2018.10.22 16:09

브라우저 웨일(Whale) 관련 확장 앱 아이디어 접수

편리하고 재밌는 가치와 사용성 중점 평가

네이버가 다음달 14일까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웹브라우저 '웨일'과 관련한 '확장 앱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네이버 웨일 확장앱 콘테스트 포스터ⓒ네이버
브라우저 웨일(Whale) 관련 확장 앱 아이디어 접수
편리하고 재밌는 가치와 사용성 중점 평가


네이버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브라우저 웨일(Whale) 확장 앱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웨일은 구글의 오픈소스 ‘크로미엄’을 기반으로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웹브라우저다. 웹브라우저 크롬과 같은 뼈대를 이루고 있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웨일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웨일은 ‘웨일스토어’를 오픈하고 웨일 확장 앱을 받고 있다. 이를 활용하면 웨일 PC브라우저 내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 외에도 다양한 부가 기능들을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콘테스트에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다음달 14일까지 웨일 개발자센터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웨일 확장앱에 대한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예선은 사용자들에게 재밌고 편리한 가치와 사용성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선정된 30팀은 네이버 개발자들과의 멘토링을 거쳐 실제 개발한 확장앱을 제출하게 된다.

수상자는 12월20일 발표되며, 최종 수상한 7팀에게는 총 1200만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진다.

김효 네이버 웨일 리더는 “웨일만의 공간을 활용해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고 편리하게 웹 공간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확장 앱 아이디어를 기대한다”며 “유용성과 창의성, 실제 구현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수상팀을 결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수정 기자 (crysta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유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