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손보, 카카오페이와 원데이자동차보험 시너지 강화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입력 2024.11.06 10:40
수정 2024.11.06 10:40

원데이자동차보험 홍보 이미지. ⓒ하나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은 카카오페이와 원데이자동차보험을 통한 협력관계를 확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카카오페이에서 판매된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 계약건수는 총 12만5000여건으로 전년 대비 10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보험료도 15억원으로 119% 늘어났다.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2012년 업계 최초로 출시한 '1일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이다.12년째 시장의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하나손보의 대표 상품으로 출시 후 지난 9월말 기준 누적 가입수가 450만건을 넘어섰다.


일시적으로 가입하는 단기보험임에도 실질적인 보장 혜택을 제공하고 가입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또한 ▲저렴한 보험료 ▲앱을 통한 편리한 가입 ▲보험 선물하기 기능 등이 젊은 세대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 상품은 카카오페이의 보험상품 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하나손보 관계자는 "하나 원데이자동차보험은 대한민국 최초의 원데이자동차보험으로, 지난해 한 해 동안에만 무려 100만건이 넘게 판매된 시그니처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페이와의 협력을 강화해 플랫폼 기반의 시너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다.

황현욱 기자 (woo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