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투자의 첫걸음” 삼성운용, ‘KODEX ETF 투자’ 가이드북 발간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4.10.28 10:13
수정 2024.10.28 10:13

인도 경제·산업 등 궁금증 해소…관련 ETF 3종도 소개

홈페이지서 누구나 다운 가능…디지털 콘텐츠 확대 방침

ⓒ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이 인도 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고 투자자들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KODEX 인도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포켓 가이드북을 새롭게 발간했다.


28일 삼성자산운용에 따르면 이번 포켓 가이드북은 인도의 경제·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와 함께 ‘KODEX 인도 ETF’ 시리즈 3종에 대한 상세한 투자 포인트를 소개한다. 가이드북 내에는 해당 ETF들의 특징과 투자 포인트에 대해 이해하기 쉽고 가독성 있게 정리돼 있어 투자자들이 각 ETF별 특성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투자자 성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KODEX 인도 ETF’ 시리즈 3종은 ▲인도의 대표 지수인 니프티(Nifty)50에 투자해 인도 경제 전반에 걸친 성장을 포착할 수 ‘KODEX 인도Nifty50’ ▲니프티(Nifty)50 지수를 기반으로 한 레버리지 상품이자 고수익을 추구하는 적극적인 투자자에게 적합한 ’KODEX 인도Nifty50레버리지(합성)’ ▲인도의 3대 고성장 산업인 소비재·IT·인프라 산업을 리드하는 타타그룹 톱10에 투자하는 ‘KODEX 인도타타그룹’이 있다.


세계 국내총생산(GDP) 5위 경제 대국인 인도는 세계 최대 인구 수, 광활한 국토 면적, 높은 교육열과 민주주의 의식 등으로 견고한 경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 전세계 시가총액 5위의 증시를 가진 국가이기도 하다.


특히 모디 정부는 오는 2029년까지 ▲글로벌 제조 허브 구축 ▲자립 인도 ▲인프라 부흥계획을 통해 G3국가로 도약한다고 선언했다. 나아가 모디 정부의 친기업 정책으로 인도 경제 성장이 기업 이익 개선으로 연결되면서 그동안 주가 상승에 따른 밸류에이션(물가상승) 부담도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신공급망 핵심국가인 인도 경제의 견조한 성장세에 힘입어 연금 계좌를 중심으로 인도 증시에 대한 장기적인 투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며 “KODEX 인도 ETF 투자 포켓 가이드북은 인도 시장에 처음 진입하는 투자자들에게 필수적인 정보와 투자 포인트를 제공하는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가이드북은 삼성자산운용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회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의 ETF 가이드북을 제공, 자체 디지털 투자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삼성자산운용은 오는 31일 오후 7시 인도 투자 웹세미나를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인도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 정보를 전달하고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방침이다.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