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운용, ‘KB 디딤 다이나믹 자산배분 펀드’ 출시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입력 2024.09.25 09:49 수정 2024.09.25 09:49

글로벌 주식·채권 등에 분산투자…연금특화 펀드

ⓒKB자산운용

KB자산운용이 시장 상황에 따라 주식과 채권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절하는 글로벌 자산배분 특화 펀드인 ‘KB 디딤 다이나믹 자산배분 펀드’를 출시했다.


25일 KB자산운용에 따르면 ‘KB 디딤 다이나믹 자산배분 펀드’는 채권 투자를 통해 이자수익을 안정적으로 가져가면서 주식 비중을 30~50% 범위 내에서 유연하게 조정해 초과수익을 추구한다.


국내외 대표지수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면서 글로벌 지역과 섹터·스타일·테마 등을 함께 고려해 광범위한 분산투자 효과는 물론 알파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국내 자산운용사들은 금융투자협회와 함께 연초부터 디딤펀드 출시를 공동으로 준비해왔다. ‘디딤펀드’는 글로벌 주식·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분산 투자해 안정성을 확보하고, 정기예금보다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자산배분형 펀드다.


펀드는 연기금·공제회 등의 분산투자 운용방식과 유사한 자산배분 전략을 활용해 연금 투자자에게 적합한 안정적 성과를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투자자의 은퇴 준비를 돕고자 은퇴 자금 마련에 특화돼 설계됐다.


이석희 KB자산운용 연금WM본부장은 ‘KB 디딤 다이나믹 자산배분 펀드’에 대해 “자체 리서치 역량을 활용해 최적화된 자산배분 운용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장기투자가 필요한 연금 가입자뿐 아니라 예금을 선호하는 보수적 투자자에게도 좋은 투자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 디딤 다이나믹 자산배분 펀드‘는 KB증권을 비롯해 미래에셋증권·우리투자증권·한화투자증권㈜현대차증권 등에서 가입할 수 있다.

서진주 기자 (pearl@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