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규빈, ‘지구에게 사과해’ 챌린지로 기후행동 앞장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4.08.28 10:20
수정 2024.08.28 10:20

케이팝 5세대를 대표하는 솔로 가수 규빈이 틱톡과 오마이어스(Oh My Earth)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지구에게 사과해’ 챌린지에 참여했다.


규빈은 이번 챌린지에서 오마이어스의 싱글앨범 ‘지구에게 사과해’의 타이틀곡이자 틱톡과 오마이어스가 함께하는 2024 기후공명 캠페인의 주제곡이기도 한 ‘with you(지구에게)’를 감미로운 목소리로 부르며 지구에게 사과하는 마음을 표현했다.


2024년 싱글 ‘리얼리 라이크 유’(Really Like You)로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 규빈이 참여한 ‘지구에게 사과해’ 챌린지는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기후행동 콘텐츠 전문기업 오마이어스가 함께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2024 기후공명’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기후행동 확산 챌린지다.


규빈과 같이 기후행동에 동감하는 셀럽, 크리에이터, 일반 챌린지 참여자들의 이름을 한원석 설치예술가의 폐스피커 3088개로 만들어진 에밀레종과 동일한 크기의 ‘기후공명의 종’에 새겨 넣어, 광화문광장을 시작으로 전 세계로 기후행동의 공명을 일으킨다.


2024 기후공명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9월 11일 수요일, 광화문광장 놀이마당에 세워지는 특설무대에서 김문정 뮤지컬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오케스트라 공연이 펼쳐진다.


채널A와 SBS를 통해 방송 프로그램으로 방영되는 이번 행사를 기획한 오마이어스 김대일 대표는 “규빈의 참여로 인해 더 많은 사람이 ‘지구에게사과해’ 챌린지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통해 기후행동을 알리는 데에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