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시티병원, 소사공노 경기본부와 건강 증진·의료복지 발전 MOU 체결
입력 2024.08.24 09:17
수정 2024.08.24 09:17
동탄시티병원(병원장 신재흥)은 지난 21일, 소방을 사랑하는 공무원노동조합(이하 소사공노) 경기본부와 소방공무원 건강증진과 의료복지 발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신재흥 동탄시티병원장과 정용우 소사공노 위원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동탄시티병원 5층 컨퍼런스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책임을 다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이 척추 관절 및 근골격계 질환이나 부상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점을 고려하여, 이들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하고자 신속하고 체계적인 의료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재흥 동탄시티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불철주야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더 나은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용우 소사공노 경기본부 위원장은 “소방가족들을 위해 큰 결심을 해주신 동탄시티병원 관계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사공노 경기본부는 일선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소방가족들을 위한 복지와 권익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탄시티병원은 3주기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유효기간 2022.12.28~2026.12.27)으로 척추·관절·외상을 중점으로 정형외과, 신경외과, 재활의학과 등 운영 중이다.
매년 화성동탄경찰서와 함께 관내 북한이탈주민에게 무료독감 예방접종을 후원해 오고 있으며, 노인의료나눔재단과 함께 취약계층 노인 무릎 인공관절 수술 지원 사업 시행, 천주교수원교구 사회복음화국과 의료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약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 의료복지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