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경기도교육청-의정부교육지원청,미래교육 협력지구 협약 체결
입력 2023.04.06 22:52
수정 2023.04.06 22:54
2026년까지미래인재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6일(목)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교육지원청과 미래 교육 협력 지구 업무협약을 맺은 데 이어 의정부교육지원청과 2023년 의정부 미래 교육 협력 지구 세부 사업을 확정하는 부속 합의를 추가로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동근 의정부시장,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시·도의원 등 25여 명이 참석했다.
미래 교육 협력 지구 사업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지역 중심 미래 교육생태계 구축’을 실천하기 위한 것이다. 의정부시,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교육지원청이 협약을 맺고 협업을 통해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3년 의정부 미래 교육 협력 지구 사업의 목표는 △지역 교육공동체 교육자치 구현(자율) △교육 협력 기반 교육격차 해소(균형) △지역 맞춤형 미래 교육 실현(미래)을 통한 지역 내 교육공동체의 조화로운 성장이다.
이를 위해 △청소년 생태학교 △에듀테크 미래 교육 △행복 누리 인문 예술 △읽기 발달 지원센터 △위기 학생지원 △마을 교육공동체 발굴 등 17개 사업을 추진한다. 기초기본교육 강화, 지역 연계 교육, 학생주도 교육, 지역 중심 미래교육 등 세부적인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사업비는 총 27억7900만 원(의정부시 14억 8900만 원, 교육청 12억 9,0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지역의 교육 발전을 도모하고,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의정부의 미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경기도교육청, 의정부교육지원청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순자 의정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의정부미래교육협력지구 운영은 새로운 경기교육 실현의 시작이며, 의정부시와 협력하여 인성과 역량을 갖춘 의정부의 미래인재를 함께 키워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