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투바이오, ‘유투바이옴-장(腸) 보기 챌린지’ 앱 출시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입력 2023.01.13 16:17
수정 2023.01.13 16:18

유투바이오가 개인별 장 건강 맞춤 관리를 돕는 ‘유투바이옴-장(腸) 보기 챌린지’ 앱을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유투바이오는 헬스케어 IT&BT 융합 기업이다. 모바일 앱 ‘유투바이옴-장(腸) 보기 챌린지’는 장 건강 관리를 도울 수 있는 앱이다.


‘유투바이옴-장(腸)보기 챌린지’앱은 ▲장(腸) 보기 기능을 통해 장내 미생물 검사 신청, 결과 보기, 간단한 설문을 통한 장 건강 관리유형(장BTI)을 추천한다. 또한 ▲건강습관 챌린지 기능을 통해 결과 맞춤형 건강 습관을 제안한다. ▲건강소식을 통해 결과에 따른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등 ‘유투바이옴-장(腸) 보기 챌린지’ 앱을 통해서 차별화된 건강관리를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유투바이옴-장(腸) 보기 챌린지’ 앱을 통해 유투바이옴 검사 구매 및 접수, 장내 미생물 검사 결과까지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편리성을 강화했다. 무엇보다 앱 내에서 검사와 제품 배송 현황까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어 유투바이옴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특히 '건강습관 챌린지' 알람 기능은 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을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을 자랑한다. 유투바이옴 장내 미생물 검사 결과에 따라 장 건강을 위한 좋은 습관을 추천해 주고 체화할 수 있도록 알림 기능을 실시한다. 기본 건강습관의 경우에는 유투바이옴 서비스 신청 전이나 결과 확인 전이라도 먼저 이용해 볼 수 있다.


유투바이옴 관계자는 “유투바이옴-장 보기 챌린지 앱을 통해 장내 미생물 검사를 받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앱을 기반으로 장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 유투바이옴 앱이 건강 관리의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유투바이오는 "전국민 장 보기 프로젝트" 런칭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장내 미생물 분석을 통한 맞춤 건강관리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으로서 앱 다운로드 시 영상 공유, 장-보고사 등 이벤트 참여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김준평 기자 (kimjp23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