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훌륭’ 씨엔블루 이정신, ‘아이돌 강형욱’ 별명 얻게 된 이유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1.11.01 21:43 수정 2021.11.01 14:23

1일 오후 10시 45분 방송

100회 특집 방송

1일 방송되는 KBS2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 100회 특집에는 축하 게스트 씨엔블루 이정신과 가수 박준형, 서동주, 표창원 전 의원이 출연해 시청자들이 궁금해 했던 고민견들의 근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정신은 ‘아이돌 강형욱’이라는 별명에 맞게 청바지에 검정색 티셔츠, 워커까지 강형욱의 평소 모습과 똑같은 차림으로 등장해 웃음을 자아낸다.


100회를 맞아 지난 회 출연했던 보호자들의 축전이 도착했다. 할아버지를 공격해 ‘개훌륭’을 찾았던 미니핀 콩이와 심한 분리불안을 보인 도베르만 비앙카, 안타까운 현실로 눈물샘을 자극했던 도사견 다루 등 방송 이후의 모습을 공개해 특별한 감동 실화를 전달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개훌륭’ 최초로 첫 단독 훈련을 맡은 규제자의 활약상도 예고됐다. 이경규는 진돗개와 래브라도 리트리버 믹스 고민견 복희를 만나 상담부터 실전 훈련까지 도맡는다고 해 훈련사로서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지 관심이다.


후반부에는 출연자들과 함께 ‘중대형견 실외 활동 시 입마개 착용 의무화’라는 안건을 두고 토론이 이어진다. 모호한 중대형견의 기준과 새로 대두되는 사회 문제 ‘산책시비’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대형견 심바의 반려인 이정신은 산책 중 다른 개에게 개물림 사고를 당한 안타까운 사연을 전하는가 하면, 서동주는 산책시비로 힘든 고충을 털어놔 실제 경험담을 듣고 문제 해결을 위한 방법에 대해서도 생각을 보탤 예정이다. 오후 10시 45분 방송.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