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우량지에서 찾은 프리미엄 아파트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
입력 2021.08.31 14:02
수정 2021.08.31 13:50
경기도 양평군 일대가 저평가된 유망지역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저평가 지역이란, 지역 가치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곳으로 개발호재와 대규모 주거타운 형성으로 향후 가격 상승 여지가 높은 곳을 말한다. 이들 지역은 기존 집값이 상대적으로 저렴해 추후 개발이 완료되고 주거환경이 개선됐을 때 집값 상승 여력이 높다는 장점을 지닌다.
경기도에서는 동북권에 속한 양평군 일대가 저평가 지역으로 꼽힌다. 이 지역은 뛰어난 서울 접근성과 우수한 주거여건에도 불구하고, 다산신도시를 중심으로 한 남양주시에 밀려 상대적으로 수요자 관심이 적었던 지역이다.
하지만 최근 양평군 일대에 굵직한 교통망 호재와 신흥주거타운 형성이 예정되면서 이 일대가 경기 동북권 유망 지역으로 꼽히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서울 접근성을 크게 향상 시키는 교통망 호재다.
현재 KTX와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평역’이 위치한 양평군은 ‘수도권 제2 순환고속도로 양평~화도(2022년 예정)’와 ‘양평~이천 고속도로(2026년 개통 예정)’의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이런 이유로 양평군은 지난 5년 동안 경기도 군 단위 지역에서 유일하게 인구가 증가한 곳으로 꼽혔다.
여기에 최근 ‘서울~양평 고속도로’가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면서 양평군으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당 고속도로 개통 시 서울까지 20분 대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양평군에 대형건설사 공급도 속속 이어지면서 신흥주거타운을 형성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실제 지난해 9월 한화건설이 ‘포레나 양평’을 공급한 데 이어, ‘반도유보라’, ‘한라비발디, ‘더샵’ 등이 연이어 공급되며 이 일대 인기 브랜드 아파트타운이 형성되고 있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양평군의 잠재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그는 “현재 예정된 도로교통망 호재가 완료되면 크게 향상된 서울 접근성에 대규모 인구 유입이 전망된다”라며 “현재 양평군과 인접한 남양주 일대 집값이 크게 오른 가운데,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양평군 일대는 향후 집 값 상승 여력이 더욱 높게 평가되는 곳 중 하나다”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양평에서 프리미엄 기대감 높은 새 아파트 공급이 예정돼 수요자 관심이 집중된다.
SM우방산업은 9월,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 24-1 일원에서 지하 2층~지상 18층, 3개 동 219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를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남한강의 청정 환경을 바로 곁에서 누릴 수 있는 입지 조건을 갖췄다. 강변을 따라 ‘강상체육공원’이 위치해 집 가까이서 여가와 휴식, 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 강상체육공원에는 파크골프장, 인조잔디 축구장·야구장·테니스장 등 다양한 체육 시설은 물론 캠핑장·억새림·산책로 등 여가 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양근대교를 통해 KTX와 경의중앙선을 이용할 수 있는 양평역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양평역에서 KTX 이용 시 청량리역까지 20분 대, 서울역까지 50분 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특히 양평역 주변으로는 양평군청, 롯데마트·메가마트, 보건소·병원, 시외버스터미널 등 각종 주거 편의 시설들이 형성돼 있으며, 양평군립미술관, 세미원 등 양평군 대표 문화시설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비규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양평군은 수도권 비규제 지역으로, 대출한도 LTV 70%, DTI 60%로 규제지역(투기과열지구 LTV·DTI 40%, 조정대상지역 LTV·DTI 50%) 보다 높아 대출 부담이 적다.
또 청약 통장 가입 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이 충족되면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 접수가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이후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SM우방산업의 주거 브랜드 ‘우방 아이유쉘’은 6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아파트부문)을 수상하며 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SM우방산업은 대구와 광주, 충남, 인천 등 전국에서 성공 분양으로 형성된 브랜드 프리미엄을 수도권 신흥주거지역인 양평에서도 이어간다는 포부다.
9월 분양하는 ‘양평 우방 아이유쉘 에코리버’의 견본주택은 양평군 양폅읍 양근리 일원에 조성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