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하모니OS 2 기반 ‘워치3·메이트패드 프로’ 출시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1.06.23 17:19 수정 2021.06.23 17:21

상호 연결성·호환성 강화…자체 OS 생태계 구축 본격화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은 자사 독자 운영체제(OS)인 ‘훙멍(하모니)OS 2’ 기반 스마트워치 ‘화웨이 워치3’ 시리즈와 태블릿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화웨이 워치 3는 하모니OS 2를 지원하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마트워치다. 전작 ‘화웨이 워치 2’ 보다 스마트폰과 연동성이 강화됐다. 여러 브랜드와의 개방적인 협업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앱)을 사용할 수 있다.


택시·버스·항공 등 모빌리티와 스포츠 관련 앱과 파트너십을 맺고 예매 내역과 도착 정보, 보딩패스 QR코드를 제공해 스마트워치에서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 경기 상황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기존에 지원하던 100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 추락 감지, SOS 요청 기능을 새롭게 적용해 사용자의 피트니스 활동을 추적하고 건강 상태를 전문적으로 관리한다.


화웨이 메이트패드 프로는 화웨이 스마트폰과 웨어러블 등 기타 기기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고성능 태블릿이다. 높은 색상 정확도와 넓고 시원한 디스플레이로 크리에이터의 ‘생산성 허브’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한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전작 대비 유연한 멀티스크린 기능을 제공하며 ‘태스크 센터’를 통해 앱을 각각의 기기에 설치하지 않고도 다른 기기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됐다. 예를 들어 모바일 게임을 더 넓은 화면에서 즐기고 싶을 때 한 손가락 스와이프를 통해 게임을 화면으로 옮겨와 플레이가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화웨이는 추후 100개 이상의 자사 디바이스에 하모니OS 2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화웨이는 최근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메이트 40 시리즈, 메이트 30 시리즈, P40 시리즈, 메이트 X2를 포함한 4개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라인업에 새로운 하모니OS 2의 베타버전 업그레이드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화웨이는 스마트폰을 넘어 스마트워치, 태블릿 PC, 스마트 TV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에 하모니OS 2를 적용해 출시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 출시되는 신제품은 지역 제한 없이 모두 하모니OS 2가 탑재된다. 그 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한 모델·지역·일정과 관련된 정보는 추후 화웨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리처드 유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최고경영자(CEO)는 “하모니OS 2를 통해 스마트폰을 넘어 다양한 디지털 기기 간 하드웨어 기능과 소프트웨어 자원 간 유연한 상호작용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100개 이상의 자사 디바이스에 하모니 생태계를 확장 적용해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과 제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