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KT 주도 AI원팀, 스타트업으로 협력 범위 확장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입력 2021.04.28 09:57
수정 2021.04.28 09:57

협력 대상 기존 대기업,학교,기관에서 스타트업까지 확대

스타트업 지원,투자 유치 등 전방위 협력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오른쪽)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 에서 이동기 한국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과 ‘대한민국 인공지능 1등 국가 실현을 위한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KT

KT는 한국무역협회와 ‘대한민국 인공지능 1등 국가 실현을 위한 개방형 혁신 생태계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AI) 원팀과 한국무역협회는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한 AI 비즈니스 사례 발굴 ▲AI원팀-한국무역협회간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 추진 ▲AI 개방형 생태계 활성화 환경 조성 ▲우수 AI 스타트업 글로벌 경쟁력 강화 지원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국내 산업계와 우수한 AI 역량을 지닌 스타트업과의 사업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타당성 검증(PoC)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아가 PoC를 통해 축적된 경험을 활용해 투자유치, 해외 네트워크 구축 등 후속 지원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한국무역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산업계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해 AI 개방형 생태계를 만들겠다”며, “KT는 AI원팀에서 스타트업과 함께 AI 혁신을 이끌어 국민의 삶에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기 한국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은 “협회는 지난 2019년부터 국내외 대∙중견기업∙공공부문-스타트업 간 오픈 이노베이션과 PoC 지원 등을 통한 개방형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스케일업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그동안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AI 원팀과 우수 스타트업이 혁신성장 동력원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