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르노삼성, 고객 체험 이벤트 진행…“타보면 달라요”

김민희 기자 (kmh@dailian.co.kr)
입력 2021.04.16 12:06 수정 2021.04.16 12:07

자체 설문조사 결과 차량 이미지 관점 큰 차이 보여

체험 고객·미체험 고객 간 호감도 간극 줄이고자…전국 전시장 등 체험 이벤트

New QM6.ⓒ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는 자사 차량 체험 고객과 미체험 고객 간 호감도 간극을 줄이기 위한 이벤트를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르노삼성이 자체 조사한 고객 설문 결과에 따르면, 르노삼성 차량은 오너 고객과 비오너 고객 간 차량을 바라보는 관점에 큰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경쟁 모델의 경우 같은 조사에서 그 간극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있는 것과 대비되는 결과다.


차량에 대한 이미지를 평가한 설문 조사에서, 르노삼성 오너 고객은 모든 항목에 대해 비오너 고객보다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특히 ‘나를 표현하는 차량’, ‘나의 기대와 맞는 차량’, ‘좋은 품질의 차량’, ‘운전의 재미가 있는 차량’, ‘사용자 친화적인 솔루션이 제공되는 차량’을 평가하는 항목에서 가장 큰 점수 차이를 보였다.


르노삼성은 오너와 비오너 고객 간 간극이 크게 나타나는 항목이 차량에 대한 직접적인 체험 유무와 연관된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3월 말 진행됐던 전기차 르노 ZOE(조에) 고객 체험 이벤트에서 체험 고객 중 약 23%는 ZOE 구매를 희망한다는 의향을 밝히기도 했다. 이에 따라 르노삼성은 자사 차량에 대한 고객 체험을 확대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세계 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전기차 르노 ZOE(조에)와 다양한 르노삼성 모델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주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7일~18일과 24일~25일 여주점에서는 ZOE와 QM6를, 파주점에서는 ZOE를 비롯한 QM6, XM3, 마스터 캠핑카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국 르노삼성 영업점에서도 26일까지 NEW QM6 시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승 이벤트 참가 고객 중 총 200명의 시승 고객에게는 15만원 상당의 캠핑 패키지 또는 소노벨 호텔&리조트 스위트 1박 숙박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김태준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옷도 직접 입어 보아야 나에게 잘 어울리는지를 알 수 있듯, 르노삼성의 차량도 직접 체험해 보면 그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경우가 무척 많다”며 “르노삼성이 마련한 다양한 체험 이벤트에 참여해 보실 것을 자신 있게 권해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르노삼성은 현재 진행 중인 이벤트 외에도 다양한 고객 체험 기회를 계속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우선, 한국전기자동차협회와 함께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전기차 보급촉진을 위한 체험 로드쇼를 추진 중이다. 또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ZOE 전국 시승 이벤트도 준비 중이다.

김민희 기자 (km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