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브랜드의 귀환!‘천안아산’ 7년 만에 더샵 아파트 나온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입력 2021.01.25 15:34
수정 2021.01.25 16:30

- 천안아산 지역 시세 이끄는 더샵 아파트… 7년 만에 신규 공급 알려 관심 집중

- 포스코건설, 오는 2월 ‘더샵 탕정역센트로’ 939세대 분양 예정

- 천안아산지역에 대한 높아진 가치와 더샵 브랜드 선호도로 많은 관심 예상

천안아산 부동산을 이끌어가는 더샵 브랜드 아파트가 7년 만에 신규 분양 소식을 알려 이목이 쏠린다.


포스코건설은 내달 중 천안아산지역에서 ‘더샵 탕정역센트로’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아산시 배방읍 북수리 379번지 일원에 지상 최고 28층, 11개동, 전용면적 76~106㎡, 총 9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며, 얼마 남지 않은 비조정지역인 아산시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전매제한이 없어 바로 전매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실제 천안아산지역은 포스코건설이 지난 2014년 분양한 ‘천안불당지웰더샵’이 지역 랜드마크 아파트로써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1월 8일 기준 천안불당지웰더샵은 3.3㎡당 평균매매가격이 2,426만원으로 지역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천안시(789만원), 아산시(634만원) 평균을 훨씬 웃돌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때문에 지역민의 더샵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및 신뢰도, 기대가 높은 편이어서, 이번 분양에도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 비규제, 개발호재 등으로 가치 높아진 아산과 더샵 브랜드 아파트의 만남… 많은 관심 예상

한편 더샵 탕정역센트로가 조성되는 아산시는 최근 지역 가치가 꾸준히 상승되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이번 단지에는 더욱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이라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특히 최근 아산시와 바로 맞닿은 천안시가 추가 규제지역으로 지정된데다 오는 2025년까지는 삼성전자에서 약 13조 규모의 투자를 통해 도시 성장에도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돼 이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삼성전자의 13조 규모 투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 투입되는 대규모 투자로 향후 5년 간 약 8만여명의 고용 창출이 예상되며, 풍부한 인구유입은 물론 아산시 도시 발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 업계관계자는 “아산은 수도권전철, KTX, 경부고속도로 등 수도권과의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할 만큼 접근성이 좋아, 규제가 지속되는 현 상황에서의 관심과 가치는 더 높아질 가능성이 크다”라며 “탕정지구, 배방월천지구, 북수(이내)지구(계획) 등 곳곳에서 진행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환경도 크게 개선되고 있어 주택가격 상승세는 앞으로도 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그런 가운데 포스코건설은 이처럼 높아진 천안아산의 가치와 관심에 걸맞은 차별화된 혁신설계를 도입해 더샵 탕정역센트로를 지역 대표 랜드마크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단지는 우선 남향 위주의 동 배치와 통경축을 확보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세대 내부에는 알파룸, 현관창고, 안방 드레스룸 등의 평면설계를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또한 넓은 주방창호인 ‘조망형 주방창호’, 호텔 같은 욕실인 ‘스타일링 베스룸’, ‘대형 물품 수납특화 공간’ 등 3040세대가 많은 천안아산지역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설계를 도입하고, 기존 청정환기시스템에 공기살균을 더한 ‘세대 토탈 클린 에어시스템’, 에어브러쉬를 통해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해주는 ‘클린현관’ 등의 미세먼지 저감 및 안티 바이러스에 특화된 주거상품도 적용된다.


단지는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과 친환경 조경시설을 도입해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도 높였다.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골프장을 비롯해 필라테스, 스피닝룸, 건식사우나&냉∙온탕 등이 구성되며, 친환경 조경설계로는 어린이 물놀이장과 연계한 더샵필드, 식재와 물이 어우러진 산수정원, 일상 속 캠핑을 즐길 수 있는 피크닉가든 등을 구성해 입주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더샵 탕정역센트로는 곡교천을 사이에 두고 아산 탕정지구와 맞닿은 탕정지구 생활권에 속해, 탕정지구의 주거 인프라를 모두 공유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먼저 KTX∙SRT 천안아산역, 지하철 1호선 아산역, 배방역이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특히 오는 12월에는 지하철 1호선 탕정역이 개통을 앞두고 있고, 당진-천안 고속도로(예정) 중 아산~천안 구간이 2022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 주변에는 지산체육공원, 용곡공원, 배방산, 월봉산 및 곡교천 등이 자리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모다아울렛, 이마트트레이더스, CGV 등의 편의시설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더샵 탕정역센트로의 견본주택은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628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내달 중 오픈 예정이다.

곽태호 기자 (kwak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