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스마일게이트·선데이 토즈, 주말 돌봄 소외 아동들 지원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입력 2020.12.24 14:55
수정 2020.12.24 14:56

서울, 경기 등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230명에게 혜택

애니팡2 유저들의 기부 제안 통해 ‘결식아동지원’ 결정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애니팡2’와 함께 주말 돌봄 소외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에 나섰다.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사회복지법인 월드비전과 주말 돌봄 소외 아동들을 대상으로 급식 지원 활동을 펼쳐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2일 온라인으로 선데이토즈와 월드비전 사무실을 연결해 급식 지원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3사의 지원사업 관계자 및 애니팡2 개발자가 참여했다. 또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으로 급식 지원 사업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공유하고 지원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확인했다.


이번 기부는 애니팡2 유저들이 기부 제안 이벤트에 참여해 ‘결식아동지원’이라는 아젠다를 정했다. 지난 11월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일주일간 애니팡2와 함께하는 게임 내 기부 이벤트를 통해 하트 기부 목표를 달성하면 선데이토즈가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 됐다. 게임사와 유저가 함께 만들어 낸 사회공헌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를 더한다는 설명이다. 희망스튜디오의 뜻에 공감한 일반 기부자들도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동참했다.


이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총 2650만원으로 서울, 경기, 전주 등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 연인원 230명에게 월드비전이 진행하는 ‘사랑의 도시락’ 등 주말 급식키트와 함께 영양비타민, 마스크 등이 전달될 예정이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유저 제안 기부에 참여해주신 유저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희망스튜디오는 앞으로도 게임 유저와 기부자들이 미래세대를 지원하는 데 공감하고 즐겁게 참여하실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 기부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애니팡4 유저들의 제안을 통해 온라인 학습 사각지대의 저소득층가정 IT기기 지원 ▲버츄얼 유투버 세아의 팬들의 의견을 수렴한 독립유공자손 주거환경 개선 지원 ▲에픽세븐 국내외 유저들이 함께한 침수피해 그룹홈 8개소 지원 및 해외 기초교육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