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삼성전자, 글로벌 TV 매장서 BTS ‘다이나마이트’ 선보인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10.08 11:00
수정 2020.10.08 10:23

다채로운 색감의 뮤직비디오…초고화질 삼성 TV 강점 부각

산반기 기준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15년 연속 수성 전망

삼성전자 모델이 매장에 전시된 삼성 QLED TV를 통해 방탄소년단(BTS)의 신곡 다이나마이트 뮤직비디오를 감상 하는 모습.ⓒ삼성전자

삼성전자는 8일 한국을 시작으로 전 세계 삼성 TV가 전시된 매장에서 방탄소년단의 ‘다이나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Dynamite’는 한국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한 곡이다.


삼성전자는 해당 뮤직비디오가 다채로운 색감과 레트로 콘셉트의 패션, 소품 등이 어우러져 시선을 사로잡는 영상미를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의 초고화질 TV의 생생한 영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지난해까지 14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에서 1위를 달성했으며, 올해도 QLED TV 와 초대형 TV를 앞세워 15년 연속 1위를 수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상반기 기준 삼성전자는 글로벌 TV 시장에서 금액 기준 31.3%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이 같은 점유율은 2위에서 4위 업체까지 3개 업체의 점유율 합과 비슷한 수치이다.


또 75인치 이상 초대형 TV의 경우 금액 기준 50.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초대형 TV 시장에서도 압도적인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추종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를 전 세계에서 삼성 TV로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세계 곳곳의 소비자들이 삼성 TV의 앞선 기술력과 방탄소년단의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