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은행, 하반기 150명 신규 채용 실시

부광우 기자
입력 2020.09.28 07:43 수정 2020.09.28 07:43

NH농협은행 모델들이 하반기 채용 소식을 전하고 있다.ⓒNH농협은행NH농협은행 모델들이 하반기 채용 소식을 전하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디지털 금융 선도인재 확보와 함께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올해 상반기 280여명을 채용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150명의 5급 신규직원 채용을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농협은행의 채용은 학력, 연령, 전공, 자격 등에 제한을 두지 않는 블라인드 방식의 열린 채용으로 진행된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과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라 해당 지원자는 우대한다.


이번 채용은 농협은행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직무별 구분 채용을 실시하며, 모집분야를 ▲일반 ▲디지털 ▲데이터 ▲자금운용 ▲기업금융 등으로 구분해 채용한다.


5급 신규직원 채용 지원서 접수는 이번 달 28일부터 다음 달 6일까지 이뤄지며, 서류전형과 온라인 인·적성, 필기시험, 면접을 거쳐 12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 농협은행은 이번 채용부터 자기소개서 평가에 인공지능(AI)를 활용할 계획이다. 그동안 AI평가를 시범 운영 하였으며, AI 평가 도입으로 더욱 효율적이고 객관적인 서류심사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설명이다.


한편, 전문자격분야 등 일부의 경우 업무 수행을 위한 지원 자격이 필요하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광우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