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HUG, '시니어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지원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입력 2020.09.23 17:10 수정 2020.09.23 17:10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공사 본사에서 '시니어 HUG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을 위해 울산시, 울산도시공사 및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고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 사업비 1억원을 전달했다고 23일 밝혔다.


시니어 HUG 주택수리원 일자리 창출 사업은 전문기술을 보유한 만 60세 이상 시니어에게는 주택 관리 및 개보수 분야 일자리를 제공하고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에게는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맞춤형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해에는 부산지역에서 14명의 시니어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령자친화기업 '수리수리협동조합'을 설립했다. 올해는 울산지역으로 일자리 창출 모델을 확대해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비대면 협약에 따라 HUG와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사업비 지원 및 사업수행 관리업무를 맡고 울산시는 행정지원 및 홍보를, 울산도시공사는 임대주택 수리 등의 일감 제공을 담당하는 협업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기부금 1억원은 사업을 주관하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이 시행하고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고령자 친화기업 '울집수리협동조합'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사업이 지역 내 취약계층 주거환경이 개선되고 은퇴한 시니어에게 양질의 민간 일자리가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HUG는 공사 업역인 주거복지·도시재생 관련 민간 일자리 창출 및 일자리 기반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