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은, 지급결제 법규체계 세미나 개최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9.17 14:00 수정 2020.09.17 10:31

한국은행이 지급결제 법규체계 세미나를 개최했다.ⓒ한국은행 한국은행이 지급결제 법규체계 세미나를 개최했다.ⓒ한국은행

한국은행은 17일 오후 국내 지급결제 법규체계의 바람직한 개선 방향이라는 주제로 지급결제 법규체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우리나라 지급결제 관련 법규체계의 바람직한 개선방향 및 이와 관련된 중앙은행의 역할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제 1세션 '주요국의 지급결제 감시·감독 법규체계'에서는 미국과 영국, 일본 등 주요국의 지급결제 감시·감독 법규체계를 소개하고, 우리나라의 지급결제 법규체계의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이어 제 2세션 '최근 지급결제 법규개편 해외 사례'에서는 최근 지급결제 관련 법규를 개편한 뉴질랜드 및 싱가포르의 사례가 소개됐다.


또 제 3세션 '최근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논의 및 주요 이슈'에서는 디지털금융환경 변화를 반영한 최근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논의가 이뤄졌고, 제 4세션 '국내 지급결제 법규체계 개선방안 및 중앙은행의 역할'에서는 전자금융거래법을 중심으로 우리나라 지급결제 법규체계를 짚어보고 지급결제 중추기관인 한은의 역할을 논의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방역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비공개 진행됐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