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H농협카드, 빅데이터 활용 역량 키운다…초개인화 전략 집중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입력 2020.08.03 09:08 수정 2020.08.03 09:09

데이터기반 전사적 개인화 및 고객세분화 체계 개발 추진 중

지난달 30일 임직원 대상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강연 진행

NH농협카드는 지난달 30일 데이터 활용 이해 증대를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강연을 실시했다.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는 지난달 30일 데이터 활용 이해 증대를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강연을 실시했다. ⓒNH농협카드

NH농협카드가 차별화된 디지털 금융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세분화 체계 고도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최근 데이터 3법 통과 및 비대면(언택트) 거래 활성화로 카드사업 전 영역에서 데이터 경영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는 상황에서 고객 개인별 맞춤 서비스 필요성이 높다고 보고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마케팅을 핵심사업으로 선정했다.


이에 NH농협카드는 올 연말까지 고객세분화 체계 고도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우선 빅데이터 활용역량 진단 후 ▲페르소나 모형 ▲인사이트 모형 ▲개인화 특화모형 등을 고도화하여 고객세분화 체계를 정교화할 계획이다. 또 고객세분화 정보 및 데이터 마트 생성 등으로 고객세분화 활용환경을 구현해 개인화 마케팅 강화를 추진하기로 했다.


NH농협카드는 이같은 데이터 활용 이해 증대를 위해 지난달 말 임직원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강연에도 나섰다. EY컨설팅 이광림 수석 파트너를 강사로 초청해 ▲빅데이터 시장 트렌드 파악 ▲데이터 플랫폼 운영 현황 분석 ▲빅데이터 분석 기반 개인화 선진 사례 및 활용방안 등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한편 NH농협카드는 고객세분화 체계 고도화를 기반으로 한 카드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으로 데이터 활용역량 강화 및 고객 체감가치 향상, 각종 사업추진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 세분화 체계를 구축해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효율적인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라며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면 새로운 수익사업 가능성도 있다고 보고 있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