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재정·정광일, 민주당 최고위원 예비경선 탈락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입력 2020.07.24 17:17 수정 2020.07.24 17:17

이원욱·양향자·노웅래·염태영

한병도·김종민·신동근·소병훈

8인, 8·29 전당대회 본선 진출

24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대회에서 10명의 최고위원 후보들이 함께 손을들어 인사하고 있다. 민주당은 예비경선을 통해 8명의 최고위원후보를 선출한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24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예비경선대회에서 10명의 최고위원 후보들이 함께 손을들어 인사하고 있다. 민주당은 예비경선을 통해 8명의 최고위원후보를 선출한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8·29 전당대회 최고위원 예비 경선에서 이재정 더불어민주당 의원(재선·경기 안양시동안구을)과 원외 인사인 정광일 안중근평화재단청년아카데미 대표가 24일 컷오프(경선 탈락)됐다. 이로써 10명이었던 민주당 최고위원 후보는 8명으로 줄었다.


민홍철 민주당 전당대회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최고위원 후보 예비경선 투표 개표 결과 이원욱(3선·경기 화성시을)·양향자(초선·광주 서구을)·노웅래(4선·서울 마포구갑) 의원과 염태영 수원시장, 한병도(재선·전북 익산시을)·김종민(재선·충남 논산시계룡시금산군)·신동근(재선·인천 서구을)·소병훈(경기 광주시) 의원이 오는 8월29일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예비경선은 선거인단이 1인 2표를 행사해 치러졌다. 선거인단은 민주당 당헌·당규에 따라 당 소속의 ▲국회의원 ▲전국위원회 위원장 ▲지역위원장 ▲구청장·시장·군수 ▲시·도지사 ▲시·도의회 의장 등으로 구성됐다.


다만 이번 예비경선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에 대응하기 위해 지자체장들은 현장에 참석하지 않았다. 이에 따라 참여자는 현장에서 투표하되 지자체장 등은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다. 민주당은 다음 달 29일 전당대회를 통해 당 대표와 최고위원 5명을 선출한다.

송오미 기자 (sfironman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