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주) C&C, 신작 게임 ‘헌터스 아레나’에 멀티 클라우드 적용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7.21 09:08 수정 2020.07.21 09:10

게임 실시간 모니터링…클라우드 할당 최적화

멘티스코, 하반기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 연계

SK(주) C&C가 글로벌 신작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헌터스)’에 자사 ‘클라우드 제트(Cloud Z)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SK(주) C&C SK(주) C&C가 글로벌 신작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헌터스)’에 자사 ‘클라우드 제트(Cloud Z)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SK(주) C&C

SK(주) C&C는 글로벌 신작 게임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헌터스)’에 자사 ‘클라우드 제트(Cloud Z)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21일 밝혔다.


헌터스는 중국 4대 기서인 ‘봉신연의’에 기반해 동양풍 색채와 화려한 그래픽을 장점으로 내세운 PC 온라인 게임이다. 던전·레이드 등 역할수행게임(RPG) 콘텐츠에 스킬·성장·대전 액션 스타일 전투를 배합했다.


헌터스 운영 팀은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북미·유럽·아시아 등의 게임 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며 지역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자원 할당 현황을 파악한다.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상황을 살펴보며 게임 운영 상황에 맞는 최적의 클라우드 자원 배분 형태를 자동 분석 형태로 제시 받는다.


통합 장애 관리도 가능하다. 클라우드 제트 지원 포탈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장애·긴급 작업 이벤트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하며 실시간 장애 대응에 나설 수 있다.


멘티스코는 올 하반기 중국 시장 진출 시에도 클라우드 제트를 통해 중국 알리바바 클라우드를 연계할 계획이다.


윤정현 멘티스코 대표는 “헌터스는 서버와 실시간 대용량 데이터 이동이 빠르고 복잡해 게임의 안정적인 환경이 제일 중요했다”며 “클라우드 제트로 최적 환경을 구현해 게이머들에게 생생한 게임을 제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완종 SK(주) C&C 클라우드부문장은 “헌터스 게이머들이 전 세계 어디서나 마음껏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완벽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안정적 게임 운영을 통해 글로벌 게임 시장 내 발 빠른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