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여신금융협회, 제4기 대학생 신용홍보단 모집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입력 2020.07.10 11:57 수정 2020.07.10 11:58

22일 오후 6시까지 대학 재학생 지원 가능…지역별 선발인원 배분

다양한 금융교육 및 활동금 지원…코로나 여파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여신금융협회가 대학생들의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제고 일환으로 ‘제4기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가 대학생들의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제고 일환으로 ‘제4기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여신금융협회

여신금융협회가 대학생들의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제고 일환으로 ‘제4기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용홍보단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신용교육과 올바른 신용관리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 재학생 개인이나 5명 이하 팀 단위로도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다. 지원은 여신협회 교육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홍보단 선발은 온라인 서류전형 후 2차 동영상 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 협회는 신용교육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별로 선발인원 배분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합격자 발표는 8월 초 개별 통보된다.


신용홍보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 간 신용의 중요성 및 신용관리법, 신용관리 유의사항 등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개인·팀미션인 신용콘텐츠와 영상콘텐츠(CF)를 제작(전문가 피드백)해 관련 내용을 온라인 SNS를 통해 알리는 것이다.


단원들은 여신금융협회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받게 되며, 금융과 경제교육 전문가 특강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홍보단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와 여신협회 교육연수원 주관 각종 교육과 특강 등 참가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신용홍보단 발대식과 홍보활동 등 주요 프로그램을 예년과 달리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여신협회는 "온라인 방식의 경우 웨비나(Webinar, 온라인 세미나) 진행으로 참여자와 진행자, 전문강사 등이 양방향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