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금융협회, 제4기 대학생 신용홍보단 모집
입력 2020.07.10 11:57
수정 2020.07.10 11:58
22일 오후 6시까지 대학 재학생 지원 가능…지역별 선발인원 배분
다양한 금융교육 및 활동금 지원…코로나 여파 온라인 프로그램 진행
여신금융협회가 대학생들의 건전한 신용관리 의식 제고 일환으로 ‘제4기 대학생 신용홍보단’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신용홍보단 모집인원은 총 50명으로, 신용교육과 올바른 신용관리에 관심이 있는 전국 대학 재학생 개인이나 5명 이하 팀 단위로도 지원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오는 22일 오후 6시까지다. 지원은 여신협회 교육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홍보단 선발은 온라인 서류전형 후 2차 동영상 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하게 된다. 협회는 신용교육 활성화를 위해 각 지역별로 선발인원 배분에 나선다는 계획으로 합격자 발표는 8월 초 개별 통보된다.
신용홍보단은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월 간 신용의 중요성 및 신용관리법, 신용관리 유의사항 등 다양한 주제로 온라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개인·팀미션인 신용콘텐츠와 영상콘텐츠(CF)를 제작(전문가 피드백)해 관련 내용을 온라인 SNS를 통해 알리는 것이다.
단원들은 여신금융협회장 명의의 위촉장을 수여받게 되며, 금융과 경제교육 전문가 특강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용홍보단 활동에 따른 소정의 활동비와 여신협회 교육연수원 주관 각종 교육과 특강 등 참가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최근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신용홍보단 발대식과 홍보활동 등 주요 프로그램을 예년과 달리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여신협회는 "온라인 방식의 경우 웨비나(Webinar, 온라인 세미나) 진행으로 참여자와 진행자, 전문강사 등이 양방향 소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