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블랙핑크, 英 오피셜 싱글차트 20위…케이팝 걸그룹 단일곡 최고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0.07.04 09:48 수정 2020.07.04 09:48

ⓒYG엔터테인먼트 ⓒYG엔터테인먼트

그룹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20위로 첫 진입했다.


이는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 케이팝팝 걸그룹 단일 싱글로는 역대 가장 높은 순위이자 블랙핑크의 전작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를 넘어선 자체 최고 기록 경신이다.


3일(현지시간) 영국 오피셜 차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첫 정규앨범 선공개 타이틀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싱글 톱40(Official Singles Chart Top 40)서 20위를 차지했다.


오피셜 차트 측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번 주 신규 진입곡 중 가장 높은 순위”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20위 안에 두 개 이상의 곡을 진입시킨 케이팝 최초의 그룹이 됐다”고 부연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6월 레이디 가가와의 협업곡 ‘Sour Candy’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17위를 기록, 2주간 톱 40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미국의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음악 차트로 꼽힌다. 블랙핑크는 이 차트에서 ‘킬 디스 러브’로 33위, 영국 팝스타 두아 리파(Dua Lipa)와 함께한 ‘키스 앤드 메이크 업’(Kiss and Make Up)으로 36위, ‘뚜두뚜두’(DDU-DU DDU-DU)를 78위에 올려놓은 바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각종 국내외 차트는 물론, 유튜브 조회 수까지 연일 신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미국을 비롯한 64개국 아이튠즈 송차트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인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 차트 2위에 등극하며 케이팝 최고 기록을 썼다.


또 뮤직비디오는 첫날에만 8630만 뷰를 기록,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등 5개 부문을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 인정받았다. 이후 약 32시간 만에 1억 뷰, 7일 만에 2억 뷰 돌파라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역대 최단 시간 기록을 세웠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