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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소액투자서비스' 업그레이드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0.06.23 10:46
수정 2020.06.23 10:46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는 23일 카드이용자의 소비거래 패턴에 맞춰 사전에 정해놓은 방식에 따라 은행의 금융상품에 자동으로 저축이 되는 '소액투자서비스'를 새롭게 업그레이드 했다고 밝혔다.


소액투자서비스는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국내 펀드 상품을 보유해야만 가입이 가능했던 기존 서비스에 적금 상품 군을 추가해 상품 선택의 폭을 넓히며 그룹의 자산관리 컨텐츠로써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 서비스는 신한은행 쏠(SOL), 신한카드 페이판(PayFAN), 신한금융투자 i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에 탑재된 신한금융 통합 모바일 플랫폼인 신한플러스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적금상품은 기존에 신한은행에서 판매되고 있는 ‘신한 스마트 적금’, ‘신한 첫 급여드림 적금’, ‘신한 주거래드림 적금’ 등 총 6가지이다. 원금보장을 중요시하는 안정적인 투자성향을 가진 고객도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소액투자서비스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투자 방식에 대한 고객 이해도를 높이고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대화형 UI’와 ‘애니메이션 이미지’를 도입했으며, 저축에 대한 동기부여를 높이기 위해 메인 화면에 ‘저축 달성률 게이지’를 배치했다.


아울러 고객의 실제 카드 사용 데이터를 반영해 가장 유리한 투자 방식과 금액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소액투자 목표설정’ 기능도 신설해 보다 효율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소액투자서비스는 카드 사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저축을 유도함으로써 돈 버는 소비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금융서비스”라며 “이번 업그레이드에 이어 제휴사 협약을 통해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자동저축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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