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하태경 "윤미향 감싸는 민주당, 국제적 창피인 줄 알아야"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입력 2020.06.03 11:30 수정 2020.06.03 11:32

"미국 의회 위안부 결의안 주도한 혼다 전 의원도 윤미향 비판

비판은 당연…정의연과 윤미향이 국제시민사회 보편 룰 위배

글로벌 NGO, 회계투명성 기본…개인 계좌 기부금 모금 상상 못해

통합당도 위안부 피해자·유가족 의지할 수 있는 정당 거듭나야"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하태경 미래통합당 의원은 3일 '윤미향 감싸기'에 나선 더불어민주당과 이해찬 대표를 향해 "얼마나 국제적으로 창피한 일인지 깨달아야 한다"고 일침을 가했다.


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마이크 혼다 전 미국 하원의원이 윤미향 민주당 의원에 대한 철저한 수사를 촉구한 기고문을 링크하며 "이용수 할머니를 모독하고 윤미향을 감싸는 민주당은 국제 망신살이 뻗쳤다"며 "미국의 혼다 전 하원의원까지 윤미향을 비판하고 나섰다. 혼다 전 의원은 지난 2007년 미국 의회의 위안부 결의안 통과를 주도한 분"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하 의원은 "혼다 전 의원 입장에선 윤미향을 비판하는 것이 당연한 게 정의기억연대(정의연)과 윤미향은 국제시민사회의 보편적인 룰을 위배했기 때문"이라며 "정의연은 국제적 이슈를 다루고 그 예산규모도 적지 않은 글로벌 NGO로, 글로벌 NGO에게 회계투명성은 기본 중의 기본이다. 대표가 개인 계좌로 기부금을 받는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하 의원은 "회계공시를 제대로 안 한다는 것도 상상할 수 없다. 정의연은 공공성을 상실했고 윤미향은 공인의 자격이 없는 것"이라며 "공인의 자격이 없는 사람이기에 혼다 전 의원의 윤미향 비판은 한치의 주저함도 없는 것이다. 이해찬 대표는 윤미향 보호가 얼마나 국제적으로 창피한 일인지 깨달아야 한다. 국제 망신살이 뻗친 것"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하 의원은 통합당도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이 기댈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당부했다. 그는 "민주당이 작정하고 윤미향 수호에 나섰고 이해찬 대표가 윤 의원의 호위무사를 자처하는데, 이용수 할머니는 그런 민주당을 보고 진절머리를 쳤을 것"이라며 "그렇다고 이 할머니가 통합당에 기댈 수 있을까, 과거 우리 당은 위안부 운동과 피해자 인권에 무심했다"고 돌아봤다.


하 의원은 "통합당은 그동안의 무관심을 반성하고 이 할머니가 주창한 새로운 위안부 운동 정신을 전폭 지지해야 한다. 윤미향과 민주당에 대한 비판을 넘어 이 할머니를 비롯한 위안부 피해자와 유가족들이 의지하고 기댈 수 있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며 "이 할머니가 강조한 일본 정부의 공식 사과와 배상을 위해 함께 투쟁하고 제대로 된 역사교육을 통한 한일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할 때 이 할머니도 통합당에 마음의 문을 여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