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 중기부와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

이충재 기자 (cj5128@empal.com)
입력 2020.06.02 13:40 수정 2020.06.02 13:41

신한금융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진행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과 중소벤처기업부가 함께 진행하는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 오픈을 기념해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오른쪽)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2일 중소벤처기업부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위한 '가치삽시다 희망으로 같이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3일부터 진행되는 프로젝트는 백년가게, 청년몰, 지역특구,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진흥공단 등을 통해 후보 업체를 추천 받는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연과 매출 감소액, 상품의 온라인 판매 적정성 등을 고려해 최종 50개의 시범 업체를 선정한다.


중기부와 신한금융은 소상공인이 온라인을 통해 지속해서 매출을 확보할 수 있도록 상품소개 콘텐츠 제작을 포함한 입점 준비 과정을 지원하고, 온라인 마케팅 기법과 홍보 방법 등을 교육한다.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는 다른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프로젝트 참여자의 입점 준비 및 판매 전 과정을 담은 영상을 유튜브와 SNS에 공개할 계획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과 중기부가 함께하는 이번 프로젝트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우리 사회가 빨리 회복되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룹 차원의 역량을 결집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