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서 즐기는 국내 최대 핀테크 축제…28일 10시 온라인 개막
입력 2020.05.27 12:00
수정 2020.05.27 12:09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박람회 개최
국내 최대 핀테크 행사인 '제2회 코리아 코리아 핀테크 위크'가 28일 오전 10시 온라인을 통해 개막한다.
'코리아 핀테크 위크'는 핀테크 인식 확대와 투자 활성화, 글로벌 교류 등을 위해 지난해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핀테크 축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동대문 DDP에서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국내외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으로 자리를 옮기게 됐다.
올해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총 5개 세션으로 진행된다. 우선 오프닝세션에서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환영사를 시작으로 영국 Lord Mayor(William Russell), SC그룹 대표(Bill Winters),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등 국내외 주요인사의 축사가 있을 예정이다.
특별세션에서는 핀테크 분야 핵심 트렌드인 '개방형 혁신'과 관련된 정책방향과 국내외 산업동향 등 분야별 세미나가 진행된다. 또한 핀테크를 활용해 금융 규제준수 및 금융 감독 업무를 지원하는 일명 '레그테크'와 '섭테크' 관련 쇼케이스도 예정돼 있다.
일반 관람객들의 흥미를 유발할 온라인 전시관도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오프라인 박람회와 유사하게 구현된 사이버 부스에서 전년 대비 3배 규모(150개)로 금융유관기관, 국내외 금융회사 및 핀테크기업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금융권이나 핀테크에 관심이 있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금융회사 및 핀테크기업 인사담당자의 온라인 채용설명회와 핀테크 강의 등 취업지원 교육서비스 기회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채용 박람회에는 12개 금융회사를 비롯해 35개 기업 담당자가 채용정보는 물론 핀테크 부서 업무와 인재상을 설명해 줄 예정이다. 또한 일부 핀테크 기업(머니스테이션, 빅쏠, 오케이첵, 올링크, 위닝아이, 주나펀드, 지속가능발전소, 직뱅크, 투게더앱스, 페이플, 한국어음중개)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총 47명(잠정)에 대한 실제 채용을 계획하고 있다.
이밖에도 최근 기승을 부리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간접체험·대처법, 방지 앱·기술을 소개하는 보이스피싱 예방 체험관이 준비돼 있다. 이와 더불어 보이스피싱 방지를 위한 퀴즈 이벤트도 마련돼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한편 이번 온라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www.fintechweek.or.kr/2020)에 접속해 유니콘 마우스 커서를 돔에 클릭하고 관심 전시관을 선택해 관람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