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마사회, 말산업 장제분야 교육생 모집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입력 2020.05.15 08:52 수정 2020.05.15 08:50

20일까지 접수, 7개월간 무료 지원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장제사 국가자격 취득을 지원하기 위해 20일까지 말산업 장제분야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제분야 교육생 모집은 국내 마필 두수 증가에 따른 장제인력 사전 양성과 숙련된 장제사 육성을 통한 마필자원 보호를 위한 선발로, 마사회는 교육비와 중식비, 교보재 등을 무료로 지원한다.


만 17세 이상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장제분야 경험자 또는 말 관련 교육 이수자, 국가자격 이론시험 합격자, 말 특성화학교 졸업자 등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는 20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신청 서류는 한국마사회 호스피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우편이나 팩스로 마사회 말보건원 보건총괄담당 담당자에 제출하면 된다. 제출기한은 접수 마감일까지 도착된 서류로 한정된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에게는 오는 6월부터 7개월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전파 상황에 따라 교육기간이 조정될 수 있다.


마사회는 교육생들이 국가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수의사 및 장제사 등을 전문 교관으로 선정해 집중 지도한다.


말 해부 생리, 법규 등 기본교육 뿐만 아니라 편자제작, 장제 실무 등 현장 실습을 통한 실무교육도 함께 이뤄진다. 교육 간에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교육도 의무적으로 시행한다.


기타 장제분야 교육생 모집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마사회 말보건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