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윤종규 KB금융 회장, 언택트 시대에 맞춘 공감 소통 나서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4.28 17:53 수정 2020.04.28 17:53

윤종규(맨 왼쪽) KB금융 회장이 28일 유튜브 생중계를 활용한 e-타운홀미팅에서 KB국민카드 대구지점 직원들에게 화상통화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KB금융그룹 윤종규(맨 왼쪽) KB금융 회장이 28일 유튜브 생중계를 활용한 e-타운홀미팅에서 KB국민카드 대구지점 직원들에게 화상통화로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28일 윤종규 회장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마음의 손을 잡는 것이 더욱 소중해진 언택트 시대에 맞춰, 새로운 공감 소통 방식인 'e-타운홀미팅'을 통해 KB국민카드 직원들과 소중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타운홀미팅은 최고경영자(CEO)와 직원들이 다양한 현안과 관련해 자유롭고 진솔한 토론과 이야기를 통해 서로 공감하는 KB금융만의 대표적인 소통 문화다.


이날 진행된 e-타운홀미팅은 실시간 채팅방을 통해 국민카드 직원들과 윤 회장이 직접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그룹의 경영성과를 공유하고 회사의 현안이나 전략방향 및 CEO에게 궁금한 사항 등 다양한 주제의 얘기들이 오갔다.


특히 이날 생중계 중 윤 회장은 국민카드 대구지점 직원들과 화상통화를 가져 눈길을 끌었다. 윤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며 힘든 시간을 성공적으로 극복한 대구·경북 지역의 직원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따뜻한 응원을 전했다.


평소에도 윤 회장은 모바일 메신저인 리브똑똑을 활용해 직원들과 의견을 나누고 2030세대의 직원들과 점심 도시락 미팅을 가지는 등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소통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윤 회장은 이번 국민카드 타운홀미팅을 시작으로 오는 6월까지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등 그룹 내 모든 계열사 직원들과 공감 소통에 나설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타운홀미팅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 열기가 해를 거듭할수록 높아지고 있다"며 "자유롭고 진솔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서로를 더 이해하고 배려하는 KB만의 기업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