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국민은행,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오픈

부광우 기자
입력 2020.04.21 15:02 수정 2020.04.21 15:02

KB국민은행 모델이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KB국민은행KB국민은행 모델이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이하 코로나19) 장기화로 전국 도서관의 휴관이 지속됨에 따라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 서비스는 국민은행이 후원하는 전국 소재 80개 작은도서관의 회원이면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전자도서관 계정을 발급받아 PC에서KB작은도서관 전자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모바일에서 북큐브 전자도서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접속하면 된다. 도서는 청소년 교육연계도서와 베스트셀러 등이 구비돼있다.


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문화 소외지역의 청소년과 격오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가족들의 문화 복지 향상을 위해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현재 전국 80개관이 운영 중이며, 올해는 8개관이 추가로 조성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 장기화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전자도서관을 운영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광우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