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총선2020] '동작을' 이수진 "일꾼 선택해 달라"…나경원 "민심은 진실 알 것"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입력 2020.04.15 10:35 수정 2020.04.15 10:35

李, 사전투표 후 "더 많은 분 지지해주길 바라는 마음"

羅, 본투표 후 "여권의 탄압선거에 맞서는 선거였다"

4.15 총선 서울 동작을에서 대결하는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나경원 미래통합당 후보.ⓒ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4.15 총선 서울 동작을에서 대결하는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후보와 나경원 미래통합당 후보.ⓒ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서울 동작을의 더불어민주당 이수진·미래통합당 나경원 후보가 투표 후 한 발언이 주목되고 있다. 이 후보는 지난 10일 사전투표를, 나 후보는 15일 본 투표를 마쳤다.


이 후보는 지난 10일 동작구 흑석동 투표소에서 사전 투표를 마치며 "평화의 소녀상이 있는 흑석동에서 더 많은 분들이 지지해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사전투표를 했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번 선거는 국회에 싸움꾼이 들어가느냐, 동작을 위해 일할 일꾼이 들어가느냐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정치 발전과 동작 발전을 위해 일꾼을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15일 사당1동 투표소에서 가족과 함께 투표한 나 후보는 기자들과 만나 "이번 선거는 여권의 탄압선거에 맞서는 선거였다"며 "민심은 진실을 알 것이고 또 지금 대한민국이 가야 할 방향에 대해 잘 아실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후보는 또 "(선거운동에서) 할 수 있는 것은 다 했다"며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써 국민들에게 진심과 진실이 전달되기 어려운 선거였다. 국민들이 마스크를 넘어선 진실과 진심을 알아주길 바라는 마음이고 통할 것이라고도 생각한다"고 했다.


서울 동작을은 초접전지역으로 분류된다. 나 후보가 인지도 측면에서 훨씬 앞서는 상황임에도 지난 8일까지 발표된 각종 여론조사에서는 이 후보가 근소하게 앞서거나 박빙인 것으로 나타났다.

고수정 기자 (ko072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