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소상공인 결제수수료 지원
입력 2020.03.04 09:05
수정 2020.03.04 09:06
‘예체능 레슨’ 결제수수료 면제
최대 3개월…31일까지 신청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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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쇼핑서비스를 담당하는 포레스트 사내독립기업(CIC)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들을 위해 결제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쇼핑은 지난해부터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운동·미술·음악 등 오프라인 시설에서 강습이 수반되는 레슨 업종의 온라인 판로 개척부터 홍보까지 지원하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외출과 공공장소 방문을 자제하는 움직임에 따라 필라테스·개인PT·피아노 레슨 등 예체능 레슨·강습 체험 상품 판매자들은 타 온라인 판매자에 비해 사업 운영 부담을 더욱 크게 느끼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고객 유치에 어려움을 겪는 예체능 레슨 업종 소상공인을 위해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간 한시적으로 결제 수수료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초기 창업자를 비롯해 이미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스타트 제로수수료’를 적용받는 기존 판매자도 중복으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 창업자에게 1년간 결제 수수료를 면제하는 혜택으로 이 경우엔 월 거래액의 3%를 ‘셀러지원포인트’로 지급한다. 스마트스토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판촉 마케팅 비용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체능 레슨 상품을 담당하는 정현수 리더는 “코로나19 이슈 장기화로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결제 수수료 면제 지원책을 마련했다”며 “기존 판매자뿐 아니라 신규 입점자, 초기 창업자까지 지원범위를 넓혀 해당 업종 거래 활성화 및 사업 정상화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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