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 “일등 DNA 바탕으로 제2의 도약”
입력 2020.01.02 10:58
수정 2020.01.02 11:55
“유료방송산업 이끈 구성원 존중…지역사회 동반자 되자”
유무선 경쟁력 강화·미래 먹거리 확보·고객가치 제고 주문
“유료방송산업 이끈 구성원 존중…지역사회 동반자 되자”
유무선 경쟁력 강화·미래 먹거리 확보·고객가치 제고 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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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구영 LG헬로비전 대표가 일등 유전자(DNA)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사랑받는 회사로 제2의 도약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LG헬로비전이 LG그룹의 가족으로 새해 첫 근무를 시작하는 2일 서울 마포구 상암사옥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사명에 담긴 의미를 풀어내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사업 방향을 공유했다.
올해부터 디지털 시무식을 진행하는 다른 LG그룹 계열사들과 달리 송 대표는 임직원 가족들과의 첫 번째 공식 만남임을 고려해 직접 대면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송 대표는 “‘헬로’라는 인사말처럼 개인과 가정(Home), 그리고 지역사회의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동반자로 거듭나야한다”며 “끊임없는 고객가치 혁신이 우리의 사명(使命)”이라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LG헬로비전 사명에 대해 ‘유료방송 성장을 이끈 임직원들에 대한 존중이자, LG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비전을 수립하고 제 2의 도약을 이루자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으로 대표되는 기술 혁신과 고객 트렌드 변화가 맞물려 만들어 낸 변화의 물결로 방송 통신업계도 변곡점에 서게 됐다”고 말했다.
송 대표는 제2의 도약을 만들어내기 위한 4가지 사업 방향으로 ▲본원적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 기반 마련 ▲디지털 기반 고객가치 혁신 ▲사람 중심의 조직문화 구축 등을 제시했다.
유료방송사업에서는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할 것을 주문했다. 송 대표는 “상품과 서비스, 콘텐츠 등 모든 접점에서 고객이 품질 개선을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다른 케이블 사업자 및 그룹 내외의 선도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시너지를 발휘하고, 내실 있는 지역채널 콘텐츠 제공을 위한 투자도 확대해나갈 것임을 거듭 밝혔다.
알뜰폰(MVNO) 사업에서는 혁신적인 롱텀에볼루션(LTE)·5세대 이동통신(5G) 요금제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시장 활성화를 주도해달라고 요청했다.
홈 분야에서는 맞춤형 홈 사물인터넷(IoT) 등 고객 댁 내에 필요한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는 회사로 진화하기 위한 기반을 다질 것을 주문했다. 기업 간 거래(B2B) 등 다양한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이를 십분 활용하기 위한 역량도 확보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송 대표는 올해를 디지털과 데이터 기반의 고객 가치 혁신의 원년으로 삼자고 강조했다. 그는 “풍부한 지역 사업 경험에 고객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접목해 적시에 고객의 불편을 해소할 때 LG헬로비전만의 고객가치가 빛을 발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는 일하는 방식도 완전한 ‘고객 중심’으로 변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통과 화합의 조직문화 구축도 부탁했다. 송 대표는 “구성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힘써달라”고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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