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LG전자, ‘AI DD모터 트윈워시’로 美 세탁기 시장 공략

이도영 기자
입력 2019.12.30 10:00 수정 2019.12.30 10:00

유럽서 선보였던 제품보다 3인치 확장한 27인치

아마존 대시·프로액티브 서비스 등 편의기능 적용

유럽서 선보였던 제품보다 3인치 확장한 27인치
아마존 대시·프로액티브 서비스 등 편의기능 적용


LG전자 인공지능(AI) DD모터가 탑재된 트윈워시.ⒸLG전자 LG전자 인공지능(AI) DD모터가 탑재된 트윈워시.ⒸLG전자
LG전자는 30일 ‘인공지능(AI) 다이렉트드라이브(DD·Direct Drive)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를 미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AI DD모터를 적용한 제품은 의류 무게를 감지한 AI가 약 2만개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의류 재질을 판단하고 LG전자만의 세탁방법인 6모션 가운데 최적의 방법을 선택해 의류를 세탁한다.

LG전자는 대용량을 선호하는 미국 소비자들을 고려해 유럽에서 선보였던 제품(24인치)보다 큰 27인치를 내놓는다. 하단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해 동시세탁과 분리세탁이 가능하다.

글로벌 인증기관 인터텍이 지난 3월 AI DD모터 탑재 드럼세탁기와 일반 드럼세탁기의 옷감 보호를 비교한 결과 AI DD모터 탑재 세탁기가 옷감 보호 성능이 약 18% 더 좋았다.

LG전자는 인버터 DD모터만의 차별화된 장점들을 적용했다. DD모터는 모터와 세탁통을 직접 연결해 소음과 에너지소모량을 줄인다. 세탁통과 모터를 연결하는 별도 부품이 필요 없어 제품이 구조적으로 단순해지기 때문에 내구성도 뛰어나다.

제품은 LG 씽큐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소모품을 자동으로 주문할 수 있는 아마존 대시를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세제가 떨어졌을 때 사용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세제를 주문해준다.

또 LG전자가 내년 3월에 미국에 선보이는 프로액티브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의 제품 사용 패턴을 학습해 제품의 상태나 관리방법을 LG 씽큐 앱·이메일·문자 등을 통해 알려준다.

LG전자는 다음달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0’에서 AI DD모터가 탑재된 트윈워시를 전시한다.

송대현 LG전자 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H&A)사업본부장(사장)은 “LG전자의 차별화된 AI DD모터를 탑재한 트윈워시를 앞세워 북미 프리미엄 세탁기 시장에서 지배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