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저축-여신 등 2금융권 협회 신입직원 모집 ‘봇물’

배근미 기자
입력 2019.04.14 06:00 수정 2019.04.14 07:18

‘업권 역대급 활황’ 저축은행중앙회 23일까지 신입직원 채용...10명 안팎

‘카드·캐피탈’ 포진한 여신협회, 정규직 모집…“업계에 관심·애정 많아야”


최근 저축은행중앙회와 여신금융협회 등 2금융권을 관할하는 금융협회에서 신입직원 모집 전형이 한창이다. 평소 저축은행이나 카드사, 캐피탈 및 신기술금융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들이라면 해당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직접 도모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저축은행중앙회와 여신금융협회 등 2금융권을 관할하는 금융협회에서 신입직원 모집 전형이 한창이다. 평소 저축은행이나 카드사, 캐피탈 및 신기술금융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들이라면 해당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직접 도모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게티이미지뱅크

최근 저축은행중앙회와 여신금융협회 등 2금융권을 관할하는 금융협회에서 신입직원 모집 전형이 한창이다. 평소 저축은행이나 카드사, 캐피탈 및 신기술금융에 관심이 있는 취업준비생들이라면 해당 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직접 도모할 수 있는 좋을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업권 역대급 활황’ 저축은행중앙회 23일까지 신입직원 채용...10명 안팎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선 국내 79개 저축은행을 관리하는 저축은행중앙회가 오는 23일까지 온라인(중앙회 홈페이지)을 통해 정규직 신입직원 채용 접수를 진행 중이다. 저축은행중앙회가 채용공고를 낸 것은 지난해 5월 이후 1년여 만이다.

모집인원은 10명 내외로 일반(일반, 회계), IT(IT일반, UX/UI디자인, 웹기획) 등 총 5개 분야에서 신규직원을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채용은 서류심사와 필기전형, 면접(실무/임원) 등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서류 합격자들은 내달 4일 지원분야에 따라 일반(금융상식)과 IT(전산학) 관련 필기시험을 치르게 된다.

이후 면접 등을 거쳐 오는 5월 23일 최종 합격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으로, 합격자들은 6월 3일 채용 발령 이후 3개월 간 신입직원으로써 수습과정을 거치게 된다. 중앙회 관계자는 “저축은행중앙회는 저축은행들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거래자보호를 위해 설립된 비영리 특별법인”이라면서 “동일한 금융협회라도 각 업권에 따라 맡은 바 역할과 이슈들이 다른 만큼 이 부분에 대해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카드·캐피탈’ 포진한 여신협회, 정규직 모집…“업계에 관심·애정 많아야”

또다른 금융권 비영리 사단법인인 여신금융협회 역시 일반 정규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여신금융협회는 국내 지급결제의 70%를 차지하는 신용카드사와 중소서민금융 자금을 지원하는 리스· 할부금융사(캐피탈), 벤처투자를 주도하는 신기술금융사를 회원으로 두고 있다.

여신금융협회의 정규직원 모집인원 역시 0명으로, 4년제 대학 졸업 이상 학력 소지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접수는 오는 15일까지로 해당 협회 역시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지원할 수 있다.

이번 채용 전형은 서류심사를 비롯해 2차례의 면접과 인적성검사 등 총 5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필기시험이 포함된 저축은행중앙회와 달리 여신협회 채용 과정에는 온라인 인성검사가 포함돼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해당 결과는 임원면접 시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 발표일은 오는 29일로, 이들은 5월 2일(잠정) 첫 출근에 나서게 된다. 협회 측은 “아무래도 협회 특성 상 여신금융산업 전반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많고 회원사와 금융당국 등 유관기관과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이들이 높은 평가를 받게 될 것”이라면서 “또한 매사에 적극적이고 책임감이 우수한 이들, 또한 조직 융화력이 뛰어나고 문제해결 및 글쓰기 능력이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 지원해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