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장 앞선 5G 커버리지 지도 만든다”
입력 2019.04.04 10:11
수정 2019.04.04 10:27
참여형 AR 앱 ‘캐치히어로즈’ 통해 전 국민이 참여
스페셜데이서 ‘갤S10 5G’, 기가지니버디 등 수령
참여형 AR 앱 ‘캐치히어로즈’ 통해 전 국민이 참여
스페셜데이서 ‘갤S10 5G’, 기가지니버디 등 수령
KT가 ‘KT 5G 커버리지’ 지도 구현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통신사 상관없이 참여형 증강현실(AR)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전 국민 누구든 KT의 전국 5G 커버리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참여한 이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신개념 5G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KT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컴퍼니의 한국 지사인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와 손잡고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를 활용한 5G 체험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이를 위해 어벤져스: 엔드게임 캐릭터가 등장하는 증강현실(AR) ‘캐치히어로즈’ 앱을 5일 공개한다.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와 애플 앱스토어(iOS), 전국 주요 매장에 비치된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캐치히어로즈를 실행해 AR로 주변을 살펴보면 스톤 형태의 5G 아이템이 나타난다. 이 5G 아이템을 획득하면 한 장의 히어로카드가 카드북에 저장된다. 총 140종의 히어로카드를 모아 카드북을 완성하면 자동으로 ‘미션 완료 이벤트 응모권’이 부여된다.
카드 종류에 따라 숨겨진 지역과 범위가 다르게 설정돼 있다. 예를 들면 히어로카드 중 40종은 KT 5G 커버리지 지역에서만 나타난다.
KT는 전 국민과 함께 가장 앞선 KT 5G 커버리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KT 5G망 구축 정도를 이번 이벤트를 통해 보여줌으로써 재미와 유익 두마리 토끼를 잡겠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참가자들이 앱으로 히어로카드를 찾게 되면, KT 홈페이지 내 마련된 ‘5G 커버리지 지도’에 반영된다.
KT는 5G 가입 고객만의 차별화 혜택도 마련했다. KT 5G 가입 고객은 5G 커버리지에서 훨씬 더 많은 카드를 찾을 수 있어 더욱 쉽고 빠르게 카드북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매주 사전 고지되는 스페셜데이 이벤트도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전무)은 “세계 최초 5G 서비스를 시작한 KT가 5G 서비스와 전국 커버리지를 전 국민 누구나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참여형 혜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초능력 5G를 기반으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