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롯데호텔,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호텔 부문 1위 선정

김유연 기자
입력 2019.03.29 14:20
수정 2019.03.29 14:24
장여진 롯데호텔 마케팅부문장(오른쪽)과 김길환 한국마케팅협회 이사장(왼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롯데호텔

롯데호텔은 서울 여의도 전경련플라자에서 열린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2019 제7회 디지털 고객만족도(HTHI) 호텔 부문에서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HTHI(Heart To Heart Index)는 SNS 마케팅 경쟁력 평가 모델로써 고객과의 소통 능력을 활동성, 충성도, 쌍방향성, 공감성, 확산성 등 양적 질적 측면으로 나누어 평가한 지수다.

조사는 매출 1000대 기업과 SNS 마케팅 관심 기업 중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계정을 가진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대상 기업의 계정을 방문하여 고객과의 소통, 긍정적인 영향력 등을 조사한 결과, 롯데호텔이 호텔 부문 1위의 영예를 차지했다.

롯데호텔은 2019년 3월 기준으로 페이스북 47만 명, 인스타그램 2만1천 명,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 133만 명 등 다양한 채널의 SNS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 호텔 그룹 소셜미디어로서, 롯데호텔 전 체인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과 활발히 소통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호텔은 지난해 공식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리뉴얼 오픈하고 회원 전용 24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 라이브챗 서비스를 도입하며 호텔업계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롯데호텔은 지난 1월 디지털 브랜드 매거진 ‘LHM(롯데호텔 매거진)’을 론칭했다.

아울러 롯데호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2019 대한민국 공감받는 브랜드 1위 기념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호텔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 축하 댓글을 남기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무료 숙박권, 롯데시네마 영화 예매권, 엔제리너스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진행하며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