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조동호 과기정통부 장관 후보자 “4차산업혁명, 실질적 성과 창출 노력”

이호연 기자
입력 2019.03.08 14:55
수정 2019.03.08 15:03

8일 지명소감 밝혀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 ⓒ 과기정통부

조동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가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4차산업혁명의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조동호 후보자는 8일 장관 후보자 지명 소감문을 통해 “중요한 시기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 4차 산업혁명 대응과 R&D혁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런 인프라와 정책적 틀을 바탕으로 국민들께서 체감하는 실질적 성과가 창출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자는 “R&D 20조원 시대의 R&D 혁신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연구현장과의 소통을 대폭 강화하여 과학기술인들이 창의적, 자율적 환경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도전적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연구현장을 바꿔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5G, 데이터 인프라, AI, 바이오, 수소경제, 자율주행 인프라 등 미래유망분야에 대한 전략적 R&D투자를 통해 미래성장잠재력을 확보해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설명했다.

‘규제샌드박스’를 통한 규제혁파와 ICT 혁신을 통해 우리경제의 활력을 제고하겠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청와대는 이날 과기정통부와 중소벤처기업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7개 부처에 대한 개각 명단을 발표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